이번 사업은 탄소 중립 실천과 쾌적한 배달 환경 조성은 물론 라이더 분들에게 이륜차 리스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LG에너지솔루션 KooRoo’, ‘타요타’와 함께 뜻을 모아 진행됐다.
사업에 따라 요기요라이더와 요기요크루 분들에게 전기 이륜차 리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용 중 최대 55%를 지원한다. 월 최저 35만 원으로 전기 이륜차를 대여해 이용 가능하며, 오는 2월까지 요기요라이더 앱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전기 이륜차 대여자로 선정되면 3사가 지원하는 BSS(Battery Swapping Station) 1년 구독료와 차량 가액, 차량 보증금, 보험료 등 1인 당 최대 5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는 셈이다.
이에 앞서 지난 22일(월)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요기요 본사에서 각 사 주요 관계자분들과 함께 전기 바이크 1호 차 전달식을 가졌다. 서울시 동작구와 관악구에서 주로 업무하시는 1호 차 주인공 요기요 라이더 정동희 씨는 “환경적으로 전기 오토바이가 좋은 건 알지만 현실적으로 까다로운 유지 조건으로 선뜻 바꾸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요기요에서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요기요는 최근 탄소 배출 저감 활동 등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 전기 이륜차 도입을 시작으로 친환경 배달 문화 구축과 ESG 경영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롯데월드 ‘35th 셀러브레이션 파티’ 퍼레이드 이벤트 진행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개원 35주년을 맞아 ‘35th 셀러브레이션 파티’ 퍼레이드에 손님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35th 셀러브레이션 파티’는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올해 개원 35주년을 기념하여 선보인 신규 퍼레이드다.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 로티와 로리가 신나는 파티를 열어 롯데월드의 35번째 생일을 축하한다는 컨셉으로, 매주 주말 및 공휴일 오후 3시 30분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코스에서 열린다.
롯데월드는 지난 35년간 받은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고자 ‘35th 셀러브레이션 파티’에 손님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35주년의 의미를 담아 숫자 ‘3’, ‘5’와 관련된 사연을 응모받고, 선정된 손님에게 퍼레이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화려한 퍼레이드카에 탑승해 퍼레이드를 함께 꾸미는 것은 물론, 공연 중 손님의 사연을 로티·로리가 직접 소개하고 기념 사진 촬영도 진행해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롯데월드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엑스(X, 옛 트위터))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1월 25일(목)부터 2월 18일(일)까지며, 선정된 손님은 2월 4일(일)부터 2월 25일(일)까지의 공연 중 1회의 공연에 참여하게 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25일(목) 롯데월드 공식 SNS에 업로드되는 이벤트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남구,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인공지능 기술 및 취업 특강 개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26일 오후 2시~4시 충현교회 갈릴리홀(테헤란로27길 40 본당 1층)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하는 미래기술 및 취업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인 코파일럿(Copilot)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코파일럿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안에서 데이터를 요약하고 편집해 새로운 자료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술이다. 강연 1부(2시~2시 50분)에 마이크로소프트의 MVP인 김영욱 헬로AI 대표가 나와 ‘생성형 AI와 코파일럿으로 보는 미래기술’에 대해 강의한다.
강연 2부(2시 50분~15시 40분)는 취업특강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김명수 매니저가 국내외 IT 기업 취업전략과 현직자의 취업 노하우를 알려준다. 이어 3부에서는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센터, 혁신인재육성 아카데미 등 강남구에서 주요 일자리 지원 사업을 소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