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국회의원 (사진=의원실)
이미지 확대보기상인들은 시장 공영주차장 건립을 위해 예산 등을 확보해준 김성원 의원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인프라 확충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그 동안 김 의원은 연천·동두천 상권 활성화에 적극 노력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장 상인들에 따르면, 연천 ‘전곡시장 공영주차장 건립 36.5억원’, ‘동두천 큰시장 공영주차장 설치 국비 25억원’ 등 두 곳의 예산을 김성원 의원이 적극 나서 확보하는 등 전통시장 인프라 개선에 앞장서 왔다고 귀띔했다.
한편 지난해 동두천 중앙시장·큰시장과 연천 전곡전통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지난 1일엔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만나 지원 건의서 전달하며 동두천·연천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발 빠르게 대변하기도 했다.
김성원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애용해 달라고 지역민들께 당부했다”며 “언제나 지역 소상공인·자영업자와 소통하며 애로점을 파악하여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김성원 의원(오른쪽)이 동두천·연천 전통시장을 방문해 민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의원실)
이미지 확대보기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