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가산 관계자는 "오픈 예정인 스타벅스는 수변공원 앞에 위치해 테라스에서 특별한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도심 속에서 수백여 그루의 나무와 수공간이 어우러진 자연 친화적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셈이다"라며 "무려 150평에 달하는 크기로 규모감이 있는 데다가 퍼블릭가산 1층 중앙에 위치해 구심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또한 팀피트니스, 테니스 등 MZ세대가 열광하는 실내 스포츠 매장을 대규모로 구성했다. 대표적으로 400여 평 규모의 프리미엄 피트니스센터 브랜드 ‘버핏그라운드’가 오는 6월 오픈한다. 버핏그라운드는 25명 안팎의 인원이 다 함께 피트니스 지도를 받으며 서로를 독려하는 커뮤니티형 피트니스 프로그램 ‘팀버핏’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모은 곳이다.
전시 강연 전문 공간 ‘퍼블릭홀’과 ‘디자인 도서관’을 통해 문화 예술을 향유하고, 영감을 나눌 수 있는 장도 제공한다. 250평 규모의 ‘퍼블릭홀’에서는 이미 세계적인 스타 미술 작가와 작품 전시 기획에 나섰고, 아티스트의 작품 굿즈를 판매하는 아트샵과 갤러리 카페도 연다. ‘디자인 도서관’에서는 전문가가 직접 큐레이션 한 희귀 디자인 서적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 도서를 만나볼 수 있다.
퍼블릭가산 관계자는 “트렌디한 상업 문화 시설과 녹음이 가득한 퍼블릭가산이 오픈전부터 가산동을 재탄생시키고, 서울 서남부권의 유통 핫플레이스로 등극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며 “그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소비자들의 달라진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반영된 몰링 공간 구축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레고랜드 코리아, 화려한 레고 꽃으로 가득한 봄꽃축제 오픈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 이하 레고랜드)가 따스한 봄 시즌을 맞아 3월 29일부터 6월9일까지 수백 송이 레고 꽃으로 된 포토존부터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가득한 봄꽃축제 ‘브릭풀 스프링 페스타(Brickful Spring Festa)’를 진행한다. ‘브릭풀’은 레고의 ‘브릭’과 ‘뷰티풀’이 합쳐진 레고랜드만의 용어이다.
레고랜드 코리아의 봄꽃축제 ’브릭풀 스프링 페스타’에서는 봄의 설렘을 물씬 풍기는 대형 플라워 포토존부터 레고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댄스파티 공연과 레고 브릭으로 꽃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먼저, 레고랜드 입장 후 바로 보이는 브릭 스트리트 광장에는 따뜻한 날씨와 함께 봄꽃 개화 시기를 맞아 봄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푸릇푸릇한 풀과 대형 플라워로 꾸며진 ‘플라워 파티 존’을 선보인다. 또한, LEGO 시티 광장에서는 수백 송이의 레고 보태니컬 꽃으로 이루어진 ‘플라워 팝업 마켓’도 만나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LEGO 닌자고 월드에서 벚꽃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체리 블라썸 가든’ 등 온 가족이 함께 봄나들이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마포구, ‘직접 찾아가는 특별신용보증’ 현장접수처 운영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3월 29일부터 지역 내 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특별신용보증 현장접수처’를 운영한다.
특별신용보증은 경기침체와 금리 인상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연 3.59~3.79%(3개월 CD변동금리) 이자율로 최대 5천만 원의 융자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담보력이 부족한 대상을 위해 무담보로 신청 조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마포구는 올해 특별신용보증 재원으로 250억 원을 준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