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브릿지 라운드는 지난해 프리A 투자를 했던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와 함께 보광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바디체리쉬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피트니스 센터 전용 ‘스마트 무인 뉴트리션 벤딩머신’을 중심으로 운동 전후 골든타임에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보충제, 부스터, 헬스 음료, 단백질 바 등 다양한 스포츠 뉴트리션 제품을 제공하고 있는 스포츠 뉴트리션 테크 기업이다.
또한 바디체리쉬는 고객 중심의 혁신적 마인드로 핵심 사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소상공인을 위한 스마트 상점 기술이 도입된 피트니스 전용 뉴트리션 스마트 무인상점 운영 솔루션 구축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뉴트리션 O2O 무인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는 “전 세계 스포츠테크 시장규모는 매년 평균 18% 성장해 2032년에는 792억 달러가 예상될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후속투자는 뉴패러다임 아기유니콘 성장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바디체리쉬는 국내 최초 시장 선점과 이용자 중심으로 서비스 혁신을 통해 사업모델을 대중화한 기업으로 국내 스포츠 뉴트리션 테크 산업과 트렌드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퀸텟시스템즈, 베트남 법인 설립
로우코드 전문기업 퀸텟시스템즈(대표 박성용)는 베트남 호치민에 ‘퀸텟시스템즈(CÔNG TY TNHH MTV QUINTET SYSTEMS)’ 독립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TaaS(Test as a Service)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퀸텟시스템즈는 전문적인 QA(Quality Assurance)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쟁력있는 개발 인력 양성으로 글로벌 개발 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베트남 독립법인을 설립했다. 공동 법인장으로는 최용석 부사장과 엄주현 이사를 선임했다.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는 “기존의 전통적인 QA 방식과 서비스 프로세스의 한계를 탈피해 SaaS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최적화된 TaaS’를 선보일 것”이라며 “소프트웨어 품질에 대한 자원 활용과 비용 절감 측면에서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제공자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라고 베트남 현지 법인 설립 배경을 밝혔다.
◆하이트론씨스템즈, 대구 중구청과 안전시스템 조성 업무협약 체결
보안장비 전문기업 하이트론씨스템즈(KOSPI:019490, 대표이사 김민식)가 대구광역시 중구청(구청장 류규하)과 인공지능(AI) CCTV 솔루션 기반의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하이트론씨스템즈는 대구 중구 내 유동인구가 많아 혼잡도가 높은 시내 중심가와 시장 등에 AI CCTV 솔루션을 도입해 안전 사고를 예방할 예정이다. 관광특구 지정을 추진 중인 대구 중구청 측은 AI CCTV 기술력을 갖춘 하이트론씨스템즈와의 협업을 통해 반월당역과 서문시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내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론씨스템즈는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 ‘김광석다시그리기길(김광석 거리)’에 원격으로 회전 및 줌 조정이 가능하고, 적외선(IR) 성능이 뛰어나 야간에도 감시 성능이 좋은 PTZ(Pan Tilt Zoom) 카메라를 다수 설치해 주·야간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