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인천지부)
이미지 확대보기이날 사업장 투어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황영기 이사장, 인천지부 정봉영 지부장 및 직원, 회장사 이재연 대표와 연합회 대표 등 총 54명이 참석해 법무보호 핵심사업 공유를 통한 운영 내실화, 상호 간 정보 교류를 통한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황영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보호대상자들의 취업을 통한 사회복귀로의 발걸음에 일자리 우수기업과 함께해 나갈 수 있음에 감사하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공단과 함께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했다.
회장사 이재연 대표는 인사말에서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 연합회 투어 및 간담회를 통해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취업을 통한 취업정보망을 구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함께 노력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행사는 인천지부 위문물품 전달, 회원사 추천 우수기관 감사패 전달, 모범대상자 격려금 지원,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 전달, 업체 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회원사 추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부산지부(지부장 최규삼)가 감사패를,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석송(대표 김현태)이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은 보호대상자 고용을 통해 재범방지에 이바지하고 보호대상자 고용의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우수기업체로서, 법무보호복지공단은 대상자를 직접 고용하는 모범 기업을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해 총 79개의 기업을 인증한 바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