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펫프렌즈, ‘임팩트에이아이’와 업무협약 外

기사입력:2024-04-29 18:31: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펫커머스 ‘펫프렌즈(대표 윤현신)’가 AI 분야의 석학 박성혁 카이스트(KAIST) 교수가 이끄는 스타트업 ‘임팩트에이아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반려동물 슈퍼앱으로의 도약을 예고했다.

펫프렌즈는 반려동물 빅데이터 분야에서 독보적이다. 펫프렌즈가 보유하고 있는 100만 펫 데이터는 연령 등 반려동물 기본정보와 알러지 등 건강정보를 포함한다. 이외 8억 건의 고객들의 앱 내 행동 데이터, 1700만건의 구매 데이터 등 다른 기업에선 찾아볼 수 없는 국내 가장 다양하고 광범위한 고관여 펫팸족 데이터 마트를 보유하고 있다. 펫프렌즈는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해 독보적인 개묘화/개견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임팩트에이아이는 차별화된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가진 기업이다. 딥러닝 기술을 통해 산재되어 있는 방대하고 복잡한 데이터를 분석, 이종 산업간 시너지를 찾아내거나 미래 수요를 예측해 기업의 의사결정을 돕는 솔루션이다.

펫프렌즈는 말로 의사를 표현하지 못하는 반려동물을 케어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하는데 있어 임팩트에이아이의 전문 지식과 기술이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보고 임팩트에이아이의 기술을 적용해 반려동물의 취향과 미래 수요를 예측하겠다는 복안이다.

임팩트에이아이는 펫프렌즈가 커머스뿐 아니라, 커뮤니티 서비스, 전문가인 수의사에게 질문하고 답변받는 수의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멀티모달학습(multimodal learning: 인공지능 분야에서 텍스트, 이미지, 소리 등 서로 다른 형태의 데이터를 함께 분석하고 처리하는 기술)이 가능한 풍부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음에 주목했다.

양사는 ▲반려동물 건강 빅데이터 분석 및 예측 기술 개발 ▲반려동물 상품 수요 예측 ▲반려동물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등 헬스케어 분야부터 단계적으로 혁신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반려동물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고자 하는 반려인들의 바람을 충족시키는 것이 커머스만큼이나 중요한 요소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특히 데이터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펫프렌즈와 임팩트에이아이의 협업은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인 반려동물 건강 관리 및 질병 예방의 기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분야는 사람에 비해 상대적으로 빅데이터가 부족해 접근이 어려운데, 펫프렌즈가 보유한 풍부한 데이터가 헬스케어 AI 연구 및 개발에 핵심 자원이 되기 때문이다.

◆‘마뗑킴’, 홍콩·마카오·대만 1615억 규모 매출 계약 체결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에서 투자 중인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이 홍콩, 마카오, 대만의 상품 독점 수입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5년간 1615억 규모 수준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체결됐으며, K-패션 열풍과 중화권 패션 시장이 성장하고 있음에 따라 매출 규모 또한 동반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뗑킴은 현지 파트너사와 중화권 비즈니스를 안정적으로 전개함과 동시에 오프라인 매장, 전문 마케팅 역량 등을 최대한 활용하며 보다 체계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마뗑킴만의 브랜드 매력과 디자인에 환호하는 해외 팬덤층과의 접점을 늘려나가기 위해 연내 중화권 지역에 첫 해외 단독 매장도 오픈할 계획이다. 초반에는 현지 고객들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제품 라인업 및 마케팅, 매장 인테리어 등을 국내와 동일하게 적용한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전개할 예정이다. 추후에는 각 국가별 트렌드 및 시장에 맞춰 현지 맞춤형 운영 전략을 펼치겠다는 포부다.

마뗑킴은 하고하우스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지난해 국내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메가 브랜드로 성장, 패션업계의 흐름을 선도하고 있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과 시장의 반응 또한 뜨겁다. 작년 10월 일본 도쿄에서 진행한 첫 번째 팝업스토어에 이어 올 3월 오사카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역시 일주일만에 7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내다봤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여성 골퍼 위한 ‘24여름 컬렉션’ 출시

한성에프아이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기능성 소재와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여성 골퍼를 위한 ‘24여름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했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시원한 레드 컬러의 퍼포먼스 골프웨어를 비롯해 캐주얼한 느낌의 아노락 점퍼와 후드 및 활동성과 여성미를 극대화한 큐롯, 랩스커트 반바지 등을 주력 상품으로 선보였다. 모두 고품질 원단을 기본으로 이른 더위에 대비한 흡한속건, 발수 및 UV차단 기능까지 기능성을 극대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여성 빅로고 펀칭 하이넥 반팔 티셔츠’는 소매와 등 부분을 펀칭 원단과 믹스해 쾌적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하이넥 티셔츠 제품으로, 앞판 가슴에 로고 프린트 포인트가 특징이다. 하의에 매치한 ‘여성 전체 플리츠 큐롯’은 세로 스트라이프 메쉬 조직으로 퍼포먼스 디자인에 통기성까지 더했다. 특히, 올여름 다시 돌아온 강렬한 레드 컬러를 통해 돋보이는 필드룩을 선보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두 제품은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공식 유튜브에 공개된 ‘24여름 컬렉션 메이킹필름’에서 브랜드모델 유현주 프로의 메인 착장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영상 속 남성 모델이 착용한 강렬한 색감의 레드 컬러 티셔츠와 함께 소비자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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