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SPC 커피앳웍스, 브랜드 10주년 맞아 신제품 2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4-05-31 20:10:13
[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10주년을 맞이해 ‘텐 블렌드(Ten Blend) 커피’와 ‘시그니처 바닐라빈 프라페'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신제품은 2024년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 원두 2종을 조화롭게 블렌드해 완성한 원두와 커피앳웍스에서 10년간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료로 꼽히며 사랑을 받아온 ‘바닐라빈 크림라떼’를 활용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이름을 따온 △‘텐 블렌드’는 인도네시아 가요 쁘가싱과 에티오피아 구지 사키소를 블렌딩해 완성했다. 로즈마리의 향긋함, 구아바의 향미와 살구 타르트의 달콤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시그니처 바닐라빈 프라페’는 지난 10년간 꾸준히 사랑받아 누적 141만잔을 돌파한 ‘바닐라빈 크림라떼’를 재해석한 제품이다. 바닐라빈의 달콤함을 극대화한 바닐라빈 프라페 위에 젤라또를 더해 진한 바닐라 풍미를 살렸고 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신제품 2종은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 중 ‘텐 블렌드’는 △브루잉 커피 (7,000원) △드립백(2,000원) △원두(100g 14,000원, 200g 26,000원)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10주년을 기념해 10개입으로 출시하는 드립백은 새로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드립백 박스와 함께 제공된다. 일러스트는 일러스트레이터 ‘싸비노’와 협업해 완성했으며, 따뜻한 노란색 바탕에 10년간 커피앳웍스 브랜드 여정을 담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커피앳웍스는 고객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브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6월 14일까지 10주년 음료 픽업 주문 시 ‘텐 블렌드’ 드립백 1개입을 무료 증정한다. 또, 2022 코리아 브루어스 챔피언 김승백 바리스타와 협업해 14일 단 하루 동안 이마빌딩 광화문점에서 10주년 기념 원두를 활용한 스페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커피앳웍스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커피앳웍스는 2014년 SPC그룹이 론칭한 커피 전문 브랜드로, 산지에서 추출까지 커피 생산 전 과정에서 각 전문가의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최고의 커피를 완성하는 5WORKS(CHERRY, FARMER, CUPPER, ROASTER, BARISTA)의 슬로건 아래 총 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동국제약-샤페론, 피부미용 인플라메이징 제품 공동개발 MOU 체결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5월 28일 강남구 청담동 본사에서, 면역 신약개발 바이오 기업 샤페론(대표이사 성승용)과 염증복합제 억제제를 이용한 ‘인플라메이징’제품 개발에 대한 공동연구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동국제약의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에 대한 전문성과 샤페론의 면역매개 염증에 대한 기초과학 역량을 바탕으로, 보건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항노화 및 노화와 관련된 다양한 피부문제 주사용 의료기기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인플라메이션(inflammation)과 노화를 의미하는 에이징(aging)을 합친 ‘인플라메이징(inflammaing)’은 염증 반응으로 유발된 노화를 뜻하며, 선진국에서 안티에이징의 타겟 인자로 널리 통용되고 있다. 2024년 전세계 안티 인플라메이징 원료시장의 규모는 6.24억 달러(8,739억원)로 확인되며, 2030년에는 12.3억 달러(1조 7,167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샤페론이 연구 중인 면역복합체 억제제는 염증반응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데, 서로 다른 염증 신호의 상위(upstream) 신호 조절 매개체를 타깃으로 하고 있어 기존 접근법보다 광범위한 항염증 효과를 가지는 장점이 있다. 이런 작용 기전을 통해 피부의 염증을 억제하고, 노화 예방과 주름 개선이 가능하다.

동국제약은 2023년 ‘인에이블’로 스킨부스터 시장에 진출한 이래, 엑소좀 복합제 ‘디하이브’, 창상피복재 ‘마데카MD 크림·로션’, HA 필러 ‘케이블린’ 등 미용, 피부 건강 개선뿐만 아니라 삶의 만족도를 성장시키는 멀티 에스테틱의 접근법으로 제품 개발을 진행해 왔다. 이번 공동연구개발 협약을 통해 스킨부스터 라인을 강화하고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H&M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H&M은 5월 31일 금요일 오후 1시 새로운 컨셉의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5월 31일,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은 서울 중구 명동에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H&M은 ‘패션과 품질을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라는 경영이념 하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명동점은 오픈 전부터 150여명이 매장 오픈을 기다리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H&M 명동점은 H&M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컨셉을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스토어 중 하나이다. 큐레이트 된 제품을 패셔너블한 스타일링을 통해 제공하며, 새롭게 도입한 특별한 기능 등 기존 매장과는 차별화 된 한층 더 높아진 심리스한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는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새롭고 다채로운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해 H&M 스토어 경험을 혁신하기 위한 단계의 일환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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