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펫프렌즈, 美 1위 유기농 사료 ‘블루 버팔로’ 총판계약 外

기사입력:2024-06-04 15:33:4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펫프렌즈(대표 윤현신)가 해외 브랜드 육성에 직접 나서며 국내 반려동물 식품 시장의 혁신을 예고했다.

펫프렌즈는 4일 미국 유기농 사료 1위 브랜드 ‘블루 버팔로(Blue Buffalo)’의 국내 공식 유통을 위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블루 버팔로의 상품 라인업을 국내 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독점적인 권한을 가지게 된다.

블루 버팔로는 하겐다즈, 네이처밸리, 그린자이언트 등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식품 기업 제너럴밀스의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다. 2022년 기준 제너럴밀스 전체 매출 중 블루 버팔로의 비중이 12%를 차지할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블루 버팔로의 모든 제품은 수의사, 식품 과학자 및 동물 영양사로 구성된 팀에 의해 개발된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최상의 자연재료를 엄선하고 생애주기별 영양 요구를 충족시키는 균형 잡힌 성분 배합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한다. 원재료의 입고부터 생산, 포장, 출하에 이르기까지 6가지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엄격하게 관리된다.

펫프렌즈는 오는 7월 블루 버팔로의 고단백 프리미엄 브랜드인 와일드 스피릿(WILD SPIRIT) 라인업을 먼저 국내에 정식 론칭할 계획이다. 이후 자사 앱은 물론 주요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블루 버팔로의 유통과 마케팅 활동 전반을 주도한다. 국내 1,500만 반려인에게 미국 반려동물 사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를 알리는 브릿지 역할인 셈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품질의 제품을 경험하고 반려동물의 기호와 건강 상태에 맞는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받을 수 있다.

펫프렌즈는 펫커머스 1위라는 입지를 기반으로 단순 커머스를 넘어 직접 브랜드를 육성하고 유통 등 관련 사업을 확장해 성장 동력을 추가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블루 버팔로를 시작으로 잠재력이 높은 반려동물 브랜드를 적극 발굴, 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브랜드의 성공이 곧 플랫폼의 성공으로 이어지며 상생은 물론 수익성 확대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이미 펫프렌즈는 소비자 대상의 펫커머스 사업 경계를 벗어나 유통/제조사 대상으로 수익원을 다각화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총판 뿐 아니라 데이터 솔루션 판매, 물류 서비스 대행 등의 서비스 출시로 유통/제조사 고객에 존재감을 확장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사업자 대상 비즈니스는 기존 소비자 대상 펫커머스 사업에서 확보된 시스템과 역량을 활용, 효율적인 비용으로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수익성 면에서 더 유리하다.

펫프렌즈 윤현신 대표는 “펫프렌즈를 통해 해외 직구를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블루 버팔로를 국내 소비자들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종합몰이나 타 펫커머스와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업계 내 선도적인 위치를 굳건히 하는 동시에 국내 반려동물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다각도에서 파트너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달바(d’Alba), 성수 팝업스토어 ‘Travel with d’Alba' 아우프글렛 성수점에서 오픈

'달바(d’Alba)'가 ‘Travel with d’Alba’라는 주제로 ‘호텔 아우프글렛’ 성수점에서 29일 팝업스토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Travel with d’Alba’는 여행에서 사용하기 좋은 달바의 프리미엄 비건 제품들과 함께 다가오는 여름철 스킨케어를 위한 달바의 신제품을 선보이는 오프라인 프로젝트다. 그 첫 번째 여정인 ‘호텔 아우프글렛 성수’ 팝업스토어는 여행 시 달바 비건 스킨케어 제품들로 퀵하고 간편하게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VEGAN TRAVEL KIT와 레디백 구성부터 시그니처 성분 화이트 트러플을 활용한 달콤한 콜라보 스페셜 디저트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5월 29일부터 6월 23일까지 진행된다.

1층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콜라보 스페셜 디저트는 코코넛 푸딩과 화이트 트러플을 형상화한 망고 콤포트가 들어간 패션 후르츠 무스 케익인 'WHITE TRUFFLE SUMMER PANNA COTTA (화이트 트러플 썸머 판나 코타)’와 아우프글렛 시그니처 바닐라빈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쉐이크와 에스프레소 슬러쉬가 곁들여진 달콤한 음료인 'GRANITA SHAKE (그라니따 쉐이크)’까지 총 2종으로 준비된다.

◆뷰노, 뷰노메드 딥브레인® 관련 기술 미국 특허 등록

뷰노(대표 이예하)는 AI 기반 뇌 정량화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브레인® 관련 핵심 기술인 ‘뇌 피질 영역의 두께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한 특허가 미국에서 등록이 결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미국에 등록된 특허는 알츠하이머병 조기 진단 시 바이오마커가 될 수 있는 뇌 피질 영역(cortical region)의 두께를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기술이다. 뇌 피질 영역의 두께 감소는 초기 단계의 알츠하이머병에서부터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뇌 MRI 분석을 통해 해당 영역의 두께 변화를 조기에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뷰노의 기술은 복잡한 구조를 갖는 뇌 피질 영역 두께 추정에 필요한 연산의 복잡도를 줄여 분석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기존 뇌 분석 소프트웨어에서 시간 단위로 소요됐던 연산 과정을 분 단위로 줄일 수 있다.

뷰노는 해당 기술이 반영된 뷰노메드 딥브레인®의 미국 시장 공식 런칭을 앞두고 있다. 올해 7월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개최되는 알츠하이머 분야 세계 최대 글로벌 학회인 2024년 알츠하이머협회 국제컨퍼런스 AAIC(Alzheimer’s Association International Conference)에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뷰노는 앞서 지난 해 10월 앞서 뷰노메드 딥브레인®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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