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더 플라자, ‘스테이 칠(Stay Chill)’ 패키지 출시 外

기사입력:2024-06-19 17:17: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 더 플라자는 시원한 여름휴가를 위한 객실 패키지 ‘스테이 칠(Stay Chill)’을 9월 8일까지 선보인다.

데이터 컨설팅 기업 ㈜피앰아이가 지난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직장인이 계획하는 여름휴가 장소 중 풀빌라, 호텔과 같은 실내 휴양(31.5%)이 바다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더 플라자는 북적이는 관광지를 피해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객실 패키지를 기획했다.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과 더라운지 수박 주스 2잔, 수영복 브랜드 ‘배럴(BARREL)’의 드라이백으로 구성됐다. 드라이백은 내구성이 높고 생활 방수가 돼 휴가 시즌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가 좋다. 패키지를 구매하면 피트니스클럽과 수영장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32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6월 20일까지 예약 시 얼리버드 할인 20%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더 플라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름 빙수 2종도 출시했다. 그중 우도 땅콩 팥빙수는 우유 얼음에 팥과 깨 튀일, 우도 땅콩 아이스크림을 얹었다. 함께 제공되는 수제 밤양갱과 감말랭이, 인절미는 빙수의 풍미를 더해준다. 망고 빙수는 망고 과육과 망고 셔벗 아이스크림, 달콤한 벌집을 올린 프리미엄 상품으로 출시했다. 가격은 각각 5만5000원, 6만8000원이며 더 플라자 무료 멤버십(웹 회원)과 투숙객은 10% 할인된다.

◆더벤티, 6월 ‘더벤티데이’엔 음료 할인과 아이스 아메리카노 무료 제공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매월 20일에 진행되는 더벤티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자사앱 멤버십 회원 및 신규 회원들을 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6월 20일 단 하루만 진행되는 이번 더벤티데이에는 멤버십 회원 모두에게 여름 시즌 메뉴로 출시한 몬스터 3종과 더벤티의 커피 포함 제조음료 메뉴를 5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특히 몬스터 3종의 경우 제조음료 할인 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해 최대 1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더벤티 앱 메인 화면 내 ‘오늘의 쿠폰’에서 다운로드 받아 픽업 주문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기존 회원 할인 혜택 외에도 신규 회원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더벤티데이 당일 새롭게 가입한 신규 회원에게는 보너스 쿠폰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무료 증정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은 앱 가입 고객에 한해 자동 생성되며, 발급 후 3일 이내에 사용하면 된다.

◆르크루제, 혼수 주방템 데이터 공개

프랑스 명품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LE CREUSET)가 신혼부부가 선호하는 혼수준비 주방 아이템 데이터를 공개했다.

르크루제 코리아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의 자사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근 웨딩 시즌 리빙 트렌드를 분석했다. 매년 여름은 가을 웨딩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백화점 방문 및 혼수 쇼핑을 가장 많이 하는 시즌이다. 실제로 2022년부터 2023년까지 르크루제 공식 온라인몰의 데이터를 분석했을 때, 2030 연령의 신규 회원가입자 수는 평균 7월부터 전월 대비 119% 이상 급격히 성장해 8월에는 전월 대비 5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20대부터 50대 이용자 중 2030 연령대의 구매량이 가장 많은 시기는 7월로 집계된다.

최근 통계청에 발표에 따르면 평균 초혼 연령은 남자 34.0세, 여자 31.5세로 30대 신혼부부가 늘어나는 추세다. 르크루제 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의 신규 회원 중 30대의 경우, 8월에 총 구매액이 가장 높았으며 그 중에서도 무쇠주물 카테고리 구매액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프리미엄 혼수의 선호도가 뚜렷해지면서, 헤리티지(Heritage) 리빙템에 대한 신혼부부의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결혼 후 첫 주방 아이템을 선택할 때, 가성비 제품을 구매하기 보다는 100년 역사의 대표적인 헤리티지 브랜드로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경향성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전체 회원 중 2030 연령 이용자의 구매량이 가장 많은 7월에는 스톤웨어 카테고리의 판매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톤웨어는 신혼집 주방 구성에 필수적인 우선 아이템으로 꼽힌다. 르크루제 제품의 경우, 비비드 컬러부터 파스텔 컬러까지 다채로운 색상과 양식기 및 한식기 등 요리 장르를 넘나드는 제품 포트폴리오로, 무쇠주물과 스톤웨어 세트 구성이 신혼부부에게 인기가 높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55.91 ▼48.76
코스닥 678.19 ▼16.20
코스피200 325.45 ▼6.0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192,000 ▲169,000
비트코인캐시 717,500 ▲4,500
비트코인골드 50,100 ▲190
이더리움 5,136,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46,180 ▲50
리플 2,685 ▲13
이오스 1,348 ▲26
퀀텀 5,420 ▲7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232,000 ▲268,000
이더리움 5,127,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46,160 ▲110
메탈 2,103 ▲13
리스크 1,781 ▲1
리플 2,691 ▲11
에이다 1,582 ▲52
스팀 369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210,000 ▲110,000
비트코인캐시 717,500 ▲4,500
비트코인골드 50,300 ▲770
이더리움 5,140,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46,150 ▲40
리플 2,693 ▲23
퀀텀 5,410 ▲65
이오타 370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