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제주 한라수, 보틀 디자인 차별화 外

기사입력:2024-06-26 10:05: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주 한라수가 친환경 패키징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입힌 보틀(용기)로 유통 채널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제주 한라수에 따르면, 최근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재미는 기본이고 귀여움까지 더한 상품들에 지갑을 여는 신세대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어 보틀 디자인을 변경 한 후 6개월 전 대비 판매량이 35% 증가했다.

화산암반 미네랄워터 제주 한라수는 친환경의 가치를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해 플라스틱 라벨을 없애고 무라벨 보틀로 제작했다. 청정 제주의 화산암반 용암해수로 만들어 칼슘, 마그네슘 등 필수 미네랄 성분 함량이 40㎎/ℓ인 연수 제품으로 보틀 디자인 개발에 공을 들인 끝에 돌하르방 보틀을 완성하며 혼합음료 부문 디자인권도 등록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보틀에 굴곡이 많아 제작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고 제품의 두께가 얇아지면 터질 우려까지 있었지만, 수백 번의 금형 제작을 반복한 끝에 귀엽고 깜찍한 돌하르방 보틀을 완성했다"라고 말했다.

보틀 디자인 차별화는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시킬 뿐 아니라, 2030세대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통해 제품 주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제주 한라수 측은 관측하고 있다.

한편, 제주 한라수는 연간 1,800여 회의 샘플 채취를 통해 깐깐한 품질 검사를 실시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물로서 제주 지역의 청정함과 고유성을 지켜나가고 있다. 화산암반수이면서 해양심층수의 장점까지 갖춰 희귀한 미네랄과 무기 영양소까지 다양하게 함유했다.

◆크록스, ‘신꾸 대명사’ 클래식 클로그 ‘시즈널 컬러 컬렉션’ 출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혁신적인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의 글로벌 리더 크록스가 ‘클래식 클로그(Classic Clog)’의 ‘시즈널 컬러 컬렉션(Seasonal Colors Collection)’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여름∙가을 시즌 컬러를 더해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됐으며 ‘지비츠™ 참(Jibbitz™ Charms)’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춰 신발을 꾸밀 수 있어 퍼스널라이제이션 대명사로서의 확고한 위치를 강화할 예정이다.

크록스는 슈즈 구멍에 지비츠™ 참을 부착해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슈즈로 장식할 수 있는 패션 문화를 새롭게 만들고 선도한 브랜드다. 이 중에서도 크록스의 아이코닉한 라인업인 ‘클래식 클로그’는 ‘신꾸(신발 꾸미기)’의 원조이자 대명사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퍼스널라이제이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다이어리, 가방, 신발 등 각자의 취향에 맞춰 아이템을 꾸미는 트렌드가 급부상하고 있으며, 특히 크록스 슈즈로 ‘신꾸’하는 행위가 하나의 문화로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크록스는 옷장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다채로운 컬러의 ‘클래식 클로그’ 시즈널 컬러를 새롭게 선보였다. ‘클래식 클로그’는 지비츠™ 참을 통해 다양한 스타일링을 뽐낼 수 있는 크록스의 대표 제품이다. 아이코닉 크록스 컴포트™(Iconic Crocs Comfort™) 기술을 적용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며, 베이직한 컬러부터 데일리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유니크한 컬러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클래식 클로그’ 시즈널 컬러는 성인, 키즈, 토들러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성인 제품은 ▲위트 ▲라테 ▲모스 ▲스트로베리 와인 ▲다크 아이리스 ▲네이비 ▲본 7종, 키즈 제품은 ▲위트 ▲모스 ▲본 ▲네이비 4종, 토들러 제품은 ▲위트 ▲본 ▲네이비 3종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성인 제품 가격은 69,900원, 키즈 제품은 59,900원, 토들러 제품은 54,900원이다.

◆ 술 쇼핑 앱 키햐, 제품 라인업 2,000종 돌파

술 쇼핑 앱 키햐(대표 박영욱)가 창업 1년반 만에 제품 라인업 2,000종을 돌파, 오늘 기준으로 2,110종을 확보했다.
고속 성장 핵심은 효율적인 유통 시스템이다. 제품 규모 최대화를 위해 ‘도매사 거점 유통 시스템’을 개발했다. 파트너십을 맺은 각 지역 도매사가 해당 지역 내 배송을 도맡아 처리하는 방식이다. 플랫폼이 제품을 사입해 직접 유통하는 기존 방식 대비 재고 부담이 대폭 줄어, 우수한 제품을 제한없이 입점시킬 수 있다.

현재까지 전국 13개 도매사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들은 키햐 플랫폼을 온라인 영업 채널로 활용한다. 유통 혁신에 힘입어 제품을 제한 없이 입점시킬 수 있으며, 플랫폼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9.78 ▼21.79
코스닥 774.49 ▼4.69
코스피200 353.93 ▼2.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378,000 ▼2,000
비트코인캐시 463,100 ▲500
비트코인골드 32,540 ▼10
이더리움 3,518,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7,100 ▲90
리플 812 ▼5
이오스 703 ▼2
퀀텀 3,491 ▼1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404,000 ▲14,000
이더리움 3,51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7,110 ▲110
메탈 1,411 ▼3
리스크 1,238 ▼6
리플 812 ▼4
에이다 526 ▼1
스팀 25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394,000 ▲57,000
비트코인캐시 463,100 ▲100
비트코인골드 32,700 0
이더리움 3,51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7,070 ▼50
리플 813 ▼6
퀀텀 3,500 0
이오타 19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