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슈머란 본인이 좋아하는 상품이나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현대약품은 잘파세대의 팬슈머 트렌드에 주목해 Z세대 대표 라이징 스타로 꼽히는 배우 노정의를 올해 4월 미에로 화이바의 새 얼굴로 발탁했다. 노정의는 넷플릭스 시리즈 ‘하이라키’, 넷플릭스 영화 ‘황야’,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등에서 활약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한정판 제품 출시를 통해 현대약품은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강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Z세대 중심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투썸플레이스, 프리미엄 텀블러 브랜드 ‘하이드로 플라스크’ 트래블 텀블러 출시
투썸플레이스(대표 문영주)가 미국 3대 프리미엄 텀블러 브랜드인 ‘하이드로 플라스크’와 협업해 트래블 텀블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드로 플라스크는 미국 오레곤(Oregon)주의 벤드(Bend)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독창적인 컬러 팔레트를 제공해,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특히, 스탠리 등과 함께 헐리우드 배우들도 소장하는 럭셔리 텀블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투썸플레이스와 협업한 트래블 텀블러는 패션 아이템으로 매치할 만큼 인기가 높은 하이드로 플라스크 특유의 부드러운 파스텔톤 컬러가 적용됐으며, 밝은 상아빛의 아이보리와 딸기 우유를 녹인 듯한 연한 핑크톤의 트릴리움 컬러 2종으로 한정 출시된다.
트래블 텀블러는 갈증 나기 쉬운 여름철에 충분히 수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1.18L(40oz) 대용량으로 제작됐다. 용량이 넉넉하고 입구도 넓은 만큼 얼음이 가득 들어가, 무더운 날씨에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느라 야외에 오래 있어도 음료를 장시간 시원하게 유지해준다. 텀블러 본체는 튼튼한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됐으며, 텀블러와 매치되는 색상의 부드러운 실리콘 빨대와 Press-in 뚜껑까지 구성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한, 편안한 그립감의 손잡이가 사이드에 달려 있어 운전할 때도 차량 홀더에 두고 한 손으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다채로운 ‘워키 프로그램’으로 고객 경험 확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키즈, 성인, 시니어 고객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웰니스’ 테마의 워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 단위의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힐링, 마인드케어, 친환경 컨셉으로 마련한 워키 프로그램들로 더욱 특별한 투숙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워커힐은 친환경 소재를 인테리어 소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커피박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을 올 여름 새롭게 선보였다. 워커힐의 지속 가능한 경영 철학을 반영한 이 프로그램은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를 활용해 만든 화분을 직접 꾸며보고 봉선화, 방울토마토, 바질 등의 씨앗을 심어 식물을 키우는 활동으로, 자원을 재사용함으로써 폐기물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마음을 함양할 수 있다. 커피박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