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모델 노정의 에디션 한정 출시 外

기사입력:2024-07-08 21:19:5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 미에로화이바가 브랜드 모델 노정의 배우의 사진이 담긴 한정판 제품을 출시, 잘파세대 팬슈머(Fan+Consumer)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팬슈머란 본인이 좋아하는 상품이나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현대약품은 잘파세대의 팬슈머 트렌드에 주목해 Z세대 대표 라이징 스타로 꼽히는 배우 노정의를 올해 4월 미에로 화이바의 새 얼굴로 발탁했다. 노정의는 넷플릭스 시리즈 ‘하이라키’, 넷플릭스 영화 ‘황야’,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등에서 활약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정판 제품 라인업은 음료 라벨에 모델 이미지를 담은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제로 350ml, 미에로화이바 350ml·1.2L와 선물 케이스에 사진을 인쇄한 미에로화이바 100ml 10입·20입 패키지, 미에로화이바 210ml 10입 패키지다. 해당 제품은 오는 9월까지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전국 편의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번 한정판 제품 출시를 통해 현대약품은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강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Z세대 중심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투썸플레이스, 프리미엄 텀블러 브랜드 ‘하이드로 플라스크’ 트래블 텀블러 출시

투썸플레이스(대표 문영주)가 미국 3대 프리미엄 텀블러 브랜드인 ‘하이드로 플라스크’와 협업해 트래블 텀블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가의 명품 대신 비교적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면서 만족감을 얻는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이 ‘작은 사치’를 즐길 수 있는 각종 제품을 내놓고 있다. 이와 더불어, MZ세대를 중심으로 텀블러를 패션 아이템처럼 수집하고 꾸미는 유행이 불면서 특별한 디자인이나 속성을 지닌 텀블러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 프리미엄 텀블러가 스몰 럭셔리의 새로운 대표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는 흐름에 발맞춰, 투썸플레이스는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미국 아웃도어 텀블러의 대표격인 ‘하이드로 플라스크’를 한정 상품으로 선보인다.

하이드로 플라스크는 미국 오레곤(Oregon)주의 벤드(Bend)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독창적인 컬러 팔레트를 제공해,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특히, 스탠리 등과 함께 헐리우드 배우들도 소장하는 럭셔리 텀블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투썸플레이스와 협업한 트래블 텀블러는 패션 아이템으로 매치할 만큼 인기가 높은 하이드로 플라스크 특유의 부드러운 파스텔톤 컬러가 적용됐으며, 밝은 상아빛의 아이보리와 딸기 우유를 녹인 듯한 연한 핑크톤의 트릴리움 컬러 2종으로 한정 출시된다.

트래블 텀블러는 갈증 나기 쉬운 여름철에 충분히 수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1.18L(40oz) 대용량으로 제작됐다. 용량이 넉넉하고 입구도 넓은 만큼 얼음이 가득 들어가, 무더운 날씨에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느라 야외에 오래 있어도 음료를 장시간 시원하게 유지해준다. 텀블러 본체는 튼튼한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됐으며, 텀블러와 매치되는 색상의 부드러운 실리콘 빨대와 Press-in 뚜껑까지 구성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한, 편안한 그립감의 손잡이가 사이드에 달려 있어 운전할 때도 차량 홀더에 두고 한 손으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다채로운 ‘워키 프로그램’으로 고객 경험 확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키즈, 성인, 시니어 고객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웰니스’ 테마의 워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워커힐은 레저 체험 전문가 ‘워키(WALKEE)’가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연탐방과 놀이 프로그램, 워커힐 투어, DIY 만들기, 명상·요가 등 계절 및 시즌에 따라 구성되는 워키 프로그램은 방문객들의 여행에 즐거움을 더해준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 단위의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힐링, 마인드케어, 친환경 컨셉으로 마련한 워키 프로그램들로 더욱 특별한 투숙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워커힐은 친환경 소재를 인테리어 소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커피박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을 올 여름 새롭게 선보였다. 워커힐의 지속 가능한 경영 철학을 반영한 이 프로그램은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를 활용해 만든 화분을 직접 꾸며보고 봉선화, 방울토마토, 바질 등의 씨앗을 심어 식물을 키우는 활동으로, 자원을 재사용함으로써 폐기물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마음을 함양할 수 있다. 커피박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69.71 ▲8.02
코스닥 768.98 ▲6.85
코스피200 341.74 ▲1.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3,748,000 ▲9,000
비트코인캐시 436,700 ▼300
비트코인골드 30,150 ▼20
이더리움 3,26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5,220 ▲60
리플 716 0
이오스 638 ▲2
퀀텀 3,236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3,810,000 ▲109,000
이더리움 3,271,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5,210 ▲40
메탈 1,296 ▲9
리스크 1,116 ▲10
리플 716 ▼1
에이다 473 ▲0
스팀 239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3,790,000 ▲20,000
비트코인캐시 436,100 ▼900
비트코인골드 30,300 0
이더리움 3,269,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5,240 ▲60
리플 717 ▼1
퀀텀 3,208 0
이오타 168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