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테크니컬 애슬레저 안다르는 지난 2월 성공리에 마무리된 일본 오사카 팝업스토어 이어 최근 2주 동안 진행된 도쿄 팝업스토어도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현지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 22년 3월 온라인 스토어 론칭을 통한 일본 시장 진출 이후 공식적으로 일본에서 걷어들인 누적 매출도 총 120억원을 돌파했다.
안다르가 3차례에 걸쳐 진행된 팝업스토어 외에 오프라인 매장은 운영하지 않고 있는 만큼, 일본 시장에서의 이와 같은 성과는 매우 고무적이라는 반응이다.
특히 최근 도쿄에서 진행된 팝업스토어에 현지인들이 보여준 호응은 그야말로 폭발적이었다. 실제로 도쿄 유라쿠초 마루이 백화점에서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된 안다르 팝업스토어에는 오픈 첫날부터 연일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다. 백화점이 위치한 곳이 도쿄에서도 오피스 상권이 발달해 점심과 저녁 시간대에 쇼핑객이 집중되는 만큼, 현지인들이 이번 안다르 팝업스토어에 보인 반응이 매우 이례적이라는 시각이다. 이에 대해 안다르는 근접해 있는 럭셔리 쇼핑지인 긴자 지역 소비자들을 대거 유입시킨 것으로 분석했다.
이러한 열기에 힘입어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선보인 한정 제품의 경우 준비된 물량이 조기 소진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일례로 전지현 배우가 TV 광고에서 착장한 에어리센셜 숏슬리브 크롭티와 에어스트 와이드 팬츠는 단 3일만에 조기 완판되어 추가 물량을 보강할 정도였다. 이에 따라 팝업기간 일 최대 매출은 100만엔(854만원)을 돌파하였으며, 최대 객단가를 달성한 고객도 11만엔(한화 100만원) 상당의 안다르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다르는 이러한 흐름을 이어 가기 위해 일본 시장에서 요충지라고 할 수 있는 나고야, 후쿠오카 등에서도 각 8월과 10월에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일본 내에서 경쟁력 강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필라테스, 요가 클래스와 연계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으로 일본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전략이다.
안다르 공성아 대표는 “K-패션이 대세로 자리잡은 일본은 요가와 필라테스 산업규모가 크고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애슬레저 브랜드로서 혁신적 기술의 고급 원단과 세련되고 기능적인 디자인을 앞세운 테크니컬 애슬레저의 진수를 보여주어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까스텔바작, 파리 감성 담은 여름 신상 출시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부회장 최준호)이 파리의 감성을 담은 여름 신상을 출시하고, 오는 19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
까스텔바작은 올 여름 파리의 활기찬 느낌을 그대로 전하기 위해 ‘Castelbajac PARIS’를 테마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에 앞서 프랑스 국기 컬러인 블루, 화이트, 레드를 모티브로 ‘호프 앤 빅토리(Hope & Victory)’ 라인도 선보였다.
호프 앤 빅토리 라인은 산뜻한 컬러를 바탕으로 무더운 여름에도 청량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시원한 야자수 패턴 등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화이트 바탕에 블루와 레드 계열의 야자수 패턴이 프린팅된 피케 셔츠와 피케 원피스가 있으며, 시원하게 매치할 수 있는 민소매 피케 셔츠도 출시됐다. 민소매 셔츠는 까스텔바작 캐릭터 프린팅으로 경쾌함을 더하고, 3색의 스트라이프를 넣은 밑단으로 포인트를 줬다. 단추 역시 프랑스 오리진 브랜드로서 프랑스 국기가 연상되는 패턴으로 디테일을 살렸다.
호프 앤 빅토리 라인 판매와 함께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전개한다. 오는 19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매장에서 호프 앤 빅토리 라인 제품을 2피스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거리측정기 케이스를 증정한다. 케이스는 신상 라인의 컬러를 반영해 레드와 화이트로 제작했으며, 금속의 까스텔바작 로고에 스터드 장식을 둘러 멋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매장 방문 고객을 위해서는 필드라운드에서 활용도 높은 부채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메가존 펜타클, '2024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메가존 계열 종합광고회사 펜타클이 2024년 채용연계형 인턴 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광고기획(AE) △카피라이터(CW) △아트디렉터(AD) 등 3개 직무에서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정규 대학 졸업자 및 8월 졸업 예정자로 합격 후 인턴십 풀타임 근무 및 정규직 입사가 가능해야 한다.
서류 접수는 7월 15일부터 24일까지 펜타클 채용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이번 채용은 서류 전형, 직무 적합성 테스트, 실무 면접 등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단, 카피라이터 및 아트디렉터 직무 지원자는 서류 합격 후 별도의 사전과제가 주어진다.
선발된 인원은 9월 2일부터 11월 29일까지 약 3달 간의 인턴 실습을 진행하며, 인턴십 종료 후 내부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최종 채용된다.
펜타클은 인턴십 참가자에게 광고 기획 및 운영, 디지털 매체 기획, 크리에이티브 제작 등의 실무 노하우를 공유한다. 빠른 조직 적응을 돕기 위해 1:1 멘토링, 온보딩(On-Boarding),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안다르 日 누적 매출 120억 돌파 外
기사입력:2024-07-12 15:18:1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21.27 | ▼0.65 |
코스닥 | 749.67 | ▲6.77 |
코스피200 | 334.50 | ▲0.61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573,000 | ▼854,000 |
비트코인캐시 | 0 | ▼505,500 |
비트코인골드 | 6,905 | ▼40 |
이더리움 | 4,021,000 | ▼2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170 | ▼170 |
리플 | 3,680 | ▼33 |
이오스 | 966 | ▼13 |
퀀텀 | 4,277 | ▼4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475,000 | ▼1,236,000 |
이더리움 | 4,022,000 | ▼3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200 | ▼210 |
메탈 | 1,410 | ▼15 |
리스크 | 1,113 | ▼6 |
리플 | 3,677 | ▼50 |
에이다 | 1,065 | ▼17 |
스팀 | 274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540,000 | ▼940,000 |
비트코인캐시 | 499,100 | ▼2,900 |
비트코인골드 | 6,200 | ▼150 |
이더리움 | 4,023,000 | ▼23,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190 | ▼80 |
리플 | 3,681 | ▼32 |
퀀텀 | 4,291 | ▼27 |
이오타 | 350 | ▼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