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전국 칭따오 맥주 취급 매장에서 칭따오 640ml 1병 또는 생맥주 1잔 주문 시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수령한 스크래치 쿠폰을 긁으면 현장에서 바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 시 어디서나 가볍고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칭따오 리유저블백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제공하는 칭따오 리유저블백은 ‘따오 백’, ‘치얼스 백’, ‘패턴 백’ 총 3종이다. 브랜드 공식 캐릭터인 ‘따오’를 활용한 디자인을 포함, 특유의 유쾌함을 담아 디자인했으며 환경을 생각해 가방 소재 일부를 패트병 재활용 소재로 제작했다. 가벼운 무게감과 넉넉한 용량으로 일상생활은 물론 캠핑이나 여행, 페스티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칭따오 리유저블백 3종은 이벤트 기간에 따라 랜덤으로 증정되며 매장별 재고 현황에 따라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수입주류 전문 유통 기업 ㈜비어케이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 바캉스 시즌에 맞춰 시원한 맥주도 마시고 활용도 높은 굿즈도 받을 수 있는 리유저블백 증정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덥고 지치는 날씨일수록 칭따오 맥주와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엔비피헬스케어의 ‘바이크롬 간유산균’ 알코올성 간 손상 개선 개별인정형 추가 획득
엔비피헬스케어(대표 이창규·박상근)는 국내 최초 간기능 개선 유산균인 ‘바이크롬 간유산균(원료명:프로바이오틱스 복합물 NVP-1702)’이 식약처로부터 ‘알코올성 간 손상으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개별인정형 원료 기능성을 추가로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프로바이오틱스 복합물 NVP-1702’는 건강한 한국인의 장에서 분리한 ‘Bifidobacterium longum LC67’과 김치에서 분리한 ‘Lactiplantibacillus plantarum LC27’의 복합물로, 지난해 7월 ‘비알콜성 간 손상으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개별인정형을 취득한 후로 12개월만에 다시 한번 쾌거를 이루었다.
일반적으로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간 손상의 주요 위험 요소이며, 알코올성 간질환(ALD)은 과도한 음주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흔한 간질환 중 하나이다. 미국국립보건원에 따르면 성인 남성의 경우 일주일 동안 알코올 14 표준 잔(unit, 2unit=소주 약 1/3병), 여성의 경우 7 표준 잔 이상을 섭취하는 경우 음주습관을 가진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이번 연구에서는 연세의료원 세브란스병원 등 국내 4곳의 대학병원에서 음주습관을 가진 성인 70명을 모집했으며, 이들의 일주일 평균 음주 소비량은 34 표준 잔으로 일주일 평균 소주 약 5.7병을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YBM, 울릉군 관내 학생 ‘어학연수 선발 시험’ 진행
국내 대표 교육 및 평가 전문 그룹 YBM(회장 민선식)은 경북 울릉군에서 YBM이 주관하는 어학시험을 해외 어학연수 선발의 지표로 활용했다고 17일 밝혔다.
경북 울릉군청은 글로벌 인재 육성의 일환으로 2008년부터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잠시 멈췄던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최근 재개했다.
지난 7월 6일(토) 울릉군 한마음회관에서 시행된 ‘2025년 울릉군 미국 어학연수 선발시험’은 울릉군 소재 중학교 2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시험에는 YBM이 주관하는 어학시험 JET Speaking와 TOEIC Bridge 시험이 활용됐다.
YBM 관계자는 "글로벌화가 진행됨에 따라 외국어 역량은 기본 소양으로 여겨지는 만큼, 시험을 통해 본인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상대적으로 교육 여건이 열악한 울릉군에서도 학생들이 YBM 어학시험을 통해 영어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어학연수 프로그램과 같은 기회를 적극 활용하면 충분한 글로벌 역량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