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 한국 최초의 에스프레소 전문점으로 시작한 할리스는 오픈 초창기부터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원두를 직접 로스팅 해 선보이며 성장했다. 할리스는 26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5월 일본에 진출, 글로벌 시장에서 K-커피의 경쟁력 검증에 나섰다. 이어, 7월부터 대한항공 국제선에 원두를 공급하며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말부터 국제선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층 더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신규 업체 탐색에 나섰다. 대한항공은 고객에게 최상의 맛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 상황에서의 시음 테스트 끝에 할리스를 공급 업체로 선정했다. 또한, 할리스가 연간 1천7백 톤 이상의 원두를 로스팅 할 수 있는 로스팅센터와 국제공인인증 커피 감별사인 큐그레이더(Q-Grader)의 연구 인력을 갖춘 점 등도 주효했다.
할리스가 대한항공에 제공하는 분쇄 원두는 중남미 지역의 생두를 배합해 풍부한 바디감과 최적의 밸런스를 자랑한다. 다수의 취향에 부합할 수 있도록 고소함을 끌어올리고, 적당한 단맛과 기분 좋은 산미로 마무리했다. 특히, 커피의 짙은 풍미가 오래 지속되어 커피가 식더라도 그 풍미를 오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할리스 원두로 내린 커피는 7월부터 대한항공 중장거리 국제선 이코노미 좌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투어리스폰스 스트라이프 골프볼 멀티팩’과 컬래버
한성에프아이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투어리스폰스 스트라이프 골프볼 멀티팩’과 함께 하는 컬래버 골프 삭스 증정 이벤트인 ‘쿨 썸머 페스타(COOL SUMMER FESTA)’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테일러메이드의 '투어리스폰스 스트라이프 골프볼’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선명한 컬러 라인으로 쉽고 편한 정렬이 가능해 좀 더 편안한 퍼팅을 할 수 있도록 해주어 현재 골퍼들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받고 있다. 여기에 100% 우레탄 커버사용으로 웨지 그루브에 닿는 면적을 넓혀 주어 그린 주변에서 향상된 스핀량을 제공해 어프로치부터 퍼팅에 이르는 다양한 숏게임 상황에서 안정적인 플레이가 구현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멀티팩은 기존 투어 리스폰스 골프볼의 컬러를 다양하게 구성해 총 4가지 컬러를 컬렉터 한 제품이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투어리스폰스 골프볼 멀티팩 2더즌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멀티팩과 컬래버한 골프 삭스(양말)를 증정한다. 멀티팩의 컬러를 고스란히 담아 낸 디자인으로 옐로우, 오렌지, 블루, 레드 4가지 색상의 스트라이프 포인트를 양말에 그대로 적용 해 무더운 라운딩에서도 다양한 색감의 골프웨어와 매치할 수 있어 즐겁고 경쾌한 골프룩을 완성할 수 있다.
◆도드람, 지역사회 취약계층 위한 ‘복드림’ 기부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초복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도드람 가정간편식(HMR)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도드람양돈농협 유통사업본부와 자회사 도드람엘피씨공사 임직원들이 지난 18일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내 소외계층 40명에게 여름철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등 도드람 가공식품을 전달하며 초복에 사랑과 복을 나누는 일명 ‘복드림’ 활동을 펼쳤다.
도드람은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기부도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함께 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취지로 실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