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버즈니, 올인원 커머스 AI 구독 서비스 ‘APlus AI’ 웹사이트 오픈 外

기사입력:2024-07-23 20:42: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서비스 회사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올인원 커머스 AI 구독서비스 ‘AIPlus AI’ 웹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버즈니는 설립 후 15년간 커머스AI 기술을 연구 개발해 온 인공지능 기술 기반 서비스 회사다. 기술 개발과 함께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10년 넘게 운영한 커머스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부터는 자사 커머스 AI기술을 제품화해 커머스에 특화된 커머스 AI 구독 서비스 ‘APlus AI’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버즈니가 오픈한 ‘APlus AI’ 웹사이트에서는 ‘A+ 리뷰 AI’, ‘A+ 최저가 탐색AI’, ‘A+ 상품 검색AI’, ‘A+ 상품 카테고리AI’ 등 4가지 AI 프로덕트에 대한 데모를 제공해 실제 커머스 AI기술에 대한 비즈니스 효과와 실용성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또한, 데모로 제공되는 기술 외에 ‘카탈로그 AI’, ‘하이라이트 AI’, ‘숏폼 생성 AI’, ‘OCR AI’, ‘추천 AI’, ‘쇼핑 어시스턴트 AI’ 등 버즈니가 보유한 다양한 커머스 AI 기술을 요청해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

버즈니 ‘APlus AI’는 기존의 수개월씩 시간이 소요되는 구축 방식 대비 도입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APlus AI’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AI 기술의 데모 시연 후 서비스 SDK를 요청하면 최단 2주 안에 AI 기술을 자사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현대약품 랩클·마이녹셀, ‘아마존 프라임데이’ 성공적 참가

현대약품의 클린뷰티 브랜드 ‘랩클’과 탈모 케어 화장품 브랜드 ‘마이녹셀’이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아마존 프라임데이’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로 올해는 7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진행됐다. 현대약품은 이번 행사에 랩클의 펩타이드 라인과 마이녹셀의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비건 스칼프 리프레싱 샴푸 등 주력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이녹셀 브랜드의 활약이 돋보였다. 마이녹셀의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는 아마존 ‘Hair Regrowth’ 카테고리에서 35위, 비건 스칼프 샴푸는 77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며, 올해 1월 아마존 입점 이후 단기간에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한편,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는 올해 아마존 초이스로 선정된 바 있다. 아마존 초이스는 제품 품질, 고객 리뷰, 판매량, 제품 설명의 명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아마존이 부여하는 추천 인증으로 제품 검색 시 아마존 초이스 태그가 노출돼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노원, 총 상금 1,000만 원의 ‘e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오는 8월 17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체육관에서 ‘노원 e스포츠 페스티벌 : 내가 No.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자스포츠라고도 불리는 e스포츠는 청년 및 청소년 문화의 새로운 주축으로 주목받고 있는 분야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최근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구는 e스포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볼거리, 참여형 이벤트를 결합한 e스포츠 페스티벌을 열어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대회는 전국대회와 노원구 학생 대회로 나뉘어 진행되며, 온라인 예선을 거쳐 페스티벌 당일 본선 경기가 치러진다. e스포츠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단, e스포츠 관련 전문선수와 프로게이머 학과 재학생은 제외된다. 참가 신청은 와라지지(WARA.GG) 홈페이지에서 8월 8일(목)까지 접수하면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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