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본우리집밥, ‘함께차린 청년밥상’ 기부금 1천만 원 전달 外

기사입력:2024-08-30 19:05: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자립준비청년 대학생 학식 지원을 위한 ‘함께차린 청년밥상’ 기부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본우리집밥은 지난 29일(목)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소재 본그룹 사옥에서 굿네이버스 경상남도자립지원전담기관(관장 서태원)에 총 1천만 원을 전달하는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기부금은 자립준비청년과 보호 연장 아동 중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30여 명의 2024년도 2학기 학식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자립준비청년, 보호 연장 아동 대학생들은 학업 중 발생하는 식비, 교재비, 실습활동비 등의 비용을 스스로 부담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또한 지속되는 고물가에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던 학식 가격이 지역에 따라 최대 7천 원 인상되는 등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립준비청년, 보호 연장 아동 대학생들이 식비에 대한 부담을 덜고 학업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부금을 조성 및 전달하게 됐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지난 6월 3일부터 7월 15일까지 본그룹본사점을 비롯해 숙명여대점, 한양대학교병원점,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점 등 5곳에서 전개된 ‘함께차린 청년밥상 캠페인’을 통해 조성됐다. ‘함께차린 청년밥상 캠페인’은 본우리집밥 급식 사업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잔반 없이 식판을 비울 때마다 스티커 1개를 부착하고, 부착된 스티커 1개당 5천 원을 본우리집밥이 매칭하여 기부하는 형태로 전개됐다.

이는 본우리집밥이 전국 급식 사업장에서 권장하고 있는 ‘먹을 만큼만 담고, 잔반 없이 비우는’ 식사의 실천을 유도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음식물 쓰레기 감량, 온실가스 배출 감소에 기여함과 동시에 기부로도 연계하는 모범적인 ESG 캠페인 사례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3,014개의 스티커가 부착되어 총 1,500만 원이 마련됐으며, 잔여 500만 원의 기부금은 대학생들에게 아침 식사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에 전달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 국내산 재료로 맛까지 잡은 전통음료 2종 론칭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다가오는 가을 시즌을 맞아 전통 음료 신규 제품인 ‘우리 쌀 식혜’와 ‘우리 대추 수정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조부모 세대의 취향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일컫는 ‘할매니얼’ 트렌드 열풍이 식을 줄 모르고 이어지고 있다. 이에 스스로를 ‘할매 입맛’, ‘아재 입맛’으로 표현하며 우리나라 전통 디저트나 음료를 찾는 젊은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 4월 투썸플레이스가 가수 비비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출시했던 ‘달디단 밤양갱 라떼’가 달콤한 밤 음료와 밤양갱 토핑으로 SNS에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다가올 가을 시즌을 맞아, 투썸플레이스는 전통 재료를 활용한 음료에 대한 ‘할매 입맛’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한국 전통음료를 대표하는 ‘우리 쌀 식혜’와 ‘우리 대추 수정과’를 상시 판매 제품으로 선보이며 투썸만의 K-음료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 먼저, 늦더위에 시원함을 더해줄 ‘우리 쌀 식혜’는 한 입 마시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절로 좋아지는 달짝지근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 특히 국내산 쌀을 사용해 식혜 특유의 꼭꼭 씹어 마시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차갑게 혹은 따뜻하게도 즐길 수 있는 ‘우리 대추 수정과’는 다양한 재료 본연의 달콤함과 풍부한 향미가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며, 경북 경산에서 난 대추로 만든 대추칩 토핑으로 한층 더 감미로운 향과 맛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두 음료 모두 라지(L) 사이즈 기준 5,500원으로, 대용량 음료를 선호하는 잘파 세대와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중장년층까지 세대를 불문하고 한국적 달콤함을 담은 K-음료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디오디너리 x 글라스하우스 바디케어 고성 팝업

디오디너리(The Ordinary)는 좋은 효과의 포뮬라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캐나다 오리진의 코스메틱 브랜드 데시엠(DECIEM)에서 론칭한 ‘진정성 있는 임상 스킨케어’ 브랜드다. 디오디너리는 오는 9월 6일부터 9월 8일까지 강원도 고성 글라스하우스(강원 고성군 토성면 천진해변길 43)에서 바디케어 팝업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팝업에서는 디오디너리에서 새롭게 출시된 바디케어 라인인 ‘나이아신아마이드 5% 페이스 앤 바디 에멀전’과 ‘내추럴 모이스처라이징 팩터스 + 이눌린 바디 로션’을 만나볼 수 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5% 페이스 앤 바디 에멀전은 피부 톤을 깨끗하게 하고 다크스팟을 완화하는 가벼운 제형의 페이스 & 바디 겸용 에멀전으로 피부의 색소침착을 케어하고, 균일한 피부 톤으로 가꾸어 주는 다기능 포뮬러이다. 내추럴 모이스처라이징 팩터스 + 이눌린 바디 로션은 피부 표면에 끈적임 없이 가벼운 수분을 공급하고 바르자마자 하루 종일 지속되는 수분을 선사하는 바디 로션으로, 바디워시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가벼운 바디 로션이다. 디오디너리의 다른 제품군과 조합하여 개인 스킨케어 레지멘을 진단받는 등 다양한 경험 공간도 함께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04.15 ▼31.78
코스닥 668.31 ▼16.05
코스피200 318.33 ▼4.0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317,000 ▲457,000
비트코인캐시 685,500 ▲5,500
비트코인골드 24,410 ▲20
이더리움 5,092,000 ▲54,000
이더리움클래식 39,720 ▲520
리플 3,401 ▲31
이오스 1,205 ▲21
퀀텀 4,674 ▲8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274,000 ▲379,000
이더리움 5,095,000 ▲53,000
이더리움클래식 39,710 ▲530
메탈 1,695 ▲29
리스크 1,370 ▲7
리플 3,399 ▲31
에이다 1,364 ▲17
스팀 302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290,000 ▲470,000
비트코인캐시 687,500 ▲3,500
비트코인골드 24,100 ▼500
이더리움 5,095,000 ▲50,000
이더리움클래식 39,730 ▲590
리플 3,402 ▲33
퀀텀 4,675 ▲77
이오타 439 ▲1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