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마차 전경.(사진=포도컴)
이미지 확대보기1876년에 탄생한 삿포로맥주는 일본 최초의 맥주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다. 삿포로맥주는 품질 유지를 위해 부드러운 거품(Creamy), 깨끗하고 투명한 맛(Clear), 시원한 온도(Cold)라는 '3C' 원칙을 고집하며, 생마차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를 더욱 철저히 지키고 있다.
전국적으로 170개 이상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생마차는 매장 당 하루 평균 1케그(20L) 이상의 삿포로 생맥주를 판매할 만큼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생마차 관계자 역시 "모든 매장에서 삿포로맥주의 신선하고 깊은 맛을 동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생마차 관계자는 "국산 맥주는 1,900원, 수입 맥주는 4,900원에 판매하여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유지하며, 더 다양한 고객들이 프리미엄 맥주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또 다른 인기 요인 중 하나는 맥주와 어울리는 안주 메뉴로 특히 시그니처 메뉴인 '테바나카'는 바삭한 겉과 촉촉한 속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삿포로맥주와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전체 메뉴 판매의 40% 가까이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