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제주 한라수, 브랜드 웹사이트 론칭 外

기사입력:2024-09-24 15:53:0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화산암반 미네랄워터 제주 한라수가 소비자 접점 확대를 목적으로 브랜드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제주 한라수는 제주색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브랜드 콘텐츠로, 소비자에게 제품 선택을 위한 최적의 정보와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브랜드 웹사이트를 기획, 개발했다. 겨울에 눈으로 하얗게 뒤덮인 한라산 백록담의 상고대 절경과 청정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바다의 용암해수를 담은 브랜드 필름을 메인 페이지에 배치했다.

카테고리별로 제주 한라수의 브랜드 스토리를 풍부하게 구성해 브랜드의 정체성과 제품의 특장점을 담았다. 또한 제품 탄생 배경으로 약 40 만년 전부터 화산암반 속에 형성된 맑고 깨끗한 제주 용암해수로 만들었다는 스토리도 제공한다. 용암해수는 바닷물이 화산암반 현무암층에 자연여과 되어 육지 지하층으로 스며든 지하수로 지속 가능한 제주 만의 수자원이다.

제품 소개(Our water) 페이지에서는 소비자들이 제품에 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과 아이콘을 활용해 △청정성 △기능성 △안전성 △안정성 등 제품의 특성을 강조했다. 제주 용암해수(Our source) 페이지에서는 용암해수가 형성되는 과정과 취수, 검수 과정, 수질관리 및 친환경 패키징 등의 내용을 소개하며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제고했다.

이 외에도 고객들은 Store 페이지에 접속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제주 한라수 판매 채널과 연계되는 커머스 서비스를 활용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Board 페이지에서는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제주 한라수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소개될 전망이다.

◆MCM, 밀라노 패션 위크서 ‘바닷속에서’ 주제로 SS25 컬렉션 공개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지난 20일(현지 시각) 밀라노 패션 위크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바닷속에서(Under the Sea)’라는 주제로 SS25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SS25 컬렉션은 AW24 시즌의 주제 ‘뮌헨에서 화성으로의 여정’를 이어받았다. 우주로 떠나는 우주비행사가 물속에서 훈련을 시작해 무중력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처럼 ‘바닷속에서’라는 주제 아래 바닷속의 매혹적인 아름다움과 신비를 담아냈다.

MCM은 이번 컬렉션을 통해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유연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관점을 새롭게 변화시키고자 한다. 특히 계절을 초월한 디자인을 강조, 언제든지 착용할 수 있고 날씨의 경계를 허무는 패션을 제안하며 소비자들의 창의적인 스타일링을 돕는다. 이에 MCM은 적게 사고 더 나은 품질을 선택함으로써 책임감 있는 소비와 변화를 선도하는 ‘스마트 럭셔리’를 통해 보다 의식적인 소비를 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MCM의 이번 SS25 컬렉션은 총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첫 번째 테마는 ‘나이트 다이빙(Night Diving)’으로 별처럼 빛나는 아름다운 심해 다이빙 속 풍경을 표현했다. 어망에서 영감을 받아 더블 페이스 가죽과 레이저 컷으로 제작된 가방, 네오프렌과 가죽으로 구성해 다이버 스타일의 지퍼 마감이 돋보이는 ‘매직 질레 조끼’ 등이 핵심 아이템이다. AW24 시즌 처음 선보인 ‘디아망뜨 3D 가방’은 이번 SS25 시즌에서 크로스 바디 스타일로 진화했으며, 새로운 ‘스타크 백팩’은 부드러운 그라데이션 메시로 제작됐다.

두 번째 테마 ‘코랄 마운틴(Coral Mountain)’은 산호초의 생동감 있고 정교한 형상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이 테마에는 처음 선보이는 ‘트라이앵글 크로스바디 백팩’, 재활용 폴리로 제작된 핑크 컬러의 ‘로레토스 쇼츠 및 셔츠’, 산호 그래픽으로 장식한 ‘클래식 코냑 비세토스 백’ 등이 포함된다. 뱀 가죽 패턴의 클러치는 2025년 뱀의 해를 기념하여 제작된 아이템으로 해양의 뱀을 연상시키는 장식이 포인트다.

◆푸치코리아, 언유주얼 뷰티 브랜드 ‘바이레도’ 직진출

푸치코리아(Puig Korea)는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파지티브 호텔 클럽하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언유주얼 뷰티 브랜드 ‘바이레도’의 직진출로 한국 비즈니스를 본격화한 푸치코리아(Puig Korea)의 비전과 전략을 발표하며 한국 시장 내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을 밝혔다.

푸치는 1914년에 설립된 스페인 패션 뷰티 기업으로, 창의성과 혁신을 바탕으로 향수, 메이크업,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푸치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바이레도는 2022년 5월 푸치에 인수된 이후 올해 9월부터 푸치코리아로 한국에 직진출했다. 르노 디비지아(Renaud Divisia) 푸치코리아 지사장은 “한국은 이미 바이레도가 선도적 입지를 구축한 시장이자 동시에 아직 발굴되지 않은 잠재력까지 갖춘 무한한 시장”이라며 “바이레도 직진출로 한국에 첫 걸음을 내딛은 푸치코리아는 한국 시장에서의 적극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적이고 유니크한 방식으로 향을 창조하는 바이레도는 2006년 스웨덴에서 벤 고햄(Ben Gorham)이 창립한 브랜드이다. 브랜드 로고 B는 ‘바이 레도런스(By Redolence, 향기에 의한)’의 줄임말인 바이레도(Byredo)의 B이자, 창립자 벤 고햄의 농구선수 시절 등 번호 13을 의미한다.

2006년 창립 이후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바이레도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지난 4년간 향수 분야에만 머물지 않고 상품 카테고리 확장과 다양한 분야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새로운 도전을 통해 눈부신 성장을 거뒀다. 바디로션, 핸드로션, 헤어퍼품 등으로 구성된 바디케어 라인을 비롯해 홈 프레그런스, 아이웨어와 같은 액세서리까지 상품군을 넓혀가며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진화해 가고 있다. 또한 패션 브랜드 ‘오프 화이트’, 미국 힙합 뮤지션 ‘트래비스 스캇’ 등과의 협업으로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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