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를 분쇄하던 기존 방식 대신, 통양파를 링 모양으로 그대로 컷팅해 식감과 맛, 풍미 모두를 업그레이드한 ‘리얼 어니언링’은 버거킹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아 새롭게 맛 개선을 진행한 대표 제품 중 하나다. 어니언링이 버거킹 사이드 메뉴의 시그니처 메뉴인 만큼, 버거킹은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면밀히 모니터링해 지난 2021년 해당 메뉴 출시 이후 약 2년 6개월 만에 리뉴얼을 단행했다.
올해 4월 리뉴얼 출시된 ‘리얼 어니언링’은 5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달성했으며, 출시 5개월이 지난 9월 24일 레귤러 사이즈 기준 누적 판매량 400만 개를 돌파했다. 이는 개당 평균 7cm인 ‘리얼 어니언링’을 일렬로 연결하면, 직선거리 기준 서울~대구까지의 거리에 상당하는 약 280km 길이에 달한다. 또, 개당 약 17g의 ‘리얼 어니언링’ 판매량의 총 무게는 약 68톤에 이른다.
◆투썸플레이스, 가을 감성과 함께 즐기는 ‘미숫가루 라떼’ & ‘유자 생강차’ 론칭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깊어지는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전통 음료 신제품 ‘미숫가루 라떼’와 ‘유자 생강차’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전통적인 먹거리나 문화를 ‘힙’하다고 여기며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힙트레디션’ 트렌드가 부상하며, 식음료업계에서는 ‘할매니얼(할머니 시대의 취향을 즐기는 젊은 층)’이나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9월 K-음료를 대표하는 전통음료 라인업으로 ‘우리 쌀 식혜’와 ‘우리 대추 수정과’를 선보인 바 있다. 국내산 쌀과 대추를 사용한 ‘우리 쌀 식혜’와 ‘우리 대추 수정과’는 ‘할매 입맛’, ‘아재 입맛’에 푹 빠진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위세를 떨치며 출시 3주만에 판매량 30만잔을 돌파했고, 달달하고 시원한 맛으로 호불호가 없는 식혜의 경우 과일주스 메뉴들을 제치고 9월 음료 판매 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스킨푸드, 감자패드X수키도키 콜라보 제품 출시
스킨푸드(대표 구도곤)가 내달 1일 일러스트 작가 수키도키와 협업한 ‘포테이토 마데카소사이드 수딩 패드(감자패드) 기획 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단독 선론칭하는 이번 기획 제품은 화제의 인스타툰 ‘수키도키’ 속 캐릭터 쥐순이가 주인공이다. 쥐순이가 감자농장에서 찾아낸 럭키감자가 패드로 탄생했다는 컨셉과 함께 더 특별해진 한정판 감자패드가 만들어졌다.
이번 한정판 콜라보 제품은 감자패드 본품(60매)에 리필 30매와 한정판 쥐순 키링 3종을 랜덤으로 추가 증정하는 구성이다. 여기에 포테이토 푸드 마스크(20g)까지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