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7월 최현석 셰프와 전략적 IP 유통 계약을 체결한 프레시지는 협업 제품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최현석 셰프를 명예고문으로 위촉했다. 앞으로 최현석 셰프는 본인 요리에 대한 철학과 아이덴티티가 더 깊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제품의 기획과 개발 단계에 직접 관여할 예정이다.
프레시지와 최현석 셰프가 협업 출시한 간편식 제품은 이미 검증된 인기를 자랑해 이번 명예고문 위촉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크다. 실제 프레시지는 지난 2021년부터 최현석 셰프와 롯데홈쇼핑에서 ‘테이스티:맛’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며 월 평균 판매량 40만 개 이상, 연간 매출액 165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대표 인기 ‘한돈한우 함박 스테이크’는 올해(1~8월)에만 50억 원 이상 판매됐다.
프레시지 이현복 영업본부장은 “기존의 단순한 협업 관계를 넘어서 최현석 셰프만의 정체성이 좀 더 깊게 반영된 제품을 선보이고자 명예고문으로 위촉하게 됐다”라며 “향후 최현석 셰프가 수십 년간 쌓아온 요리에 대한 노하우와 프레시지의 간편식 제조∙유통 기술이 더해져 이전에 없던 고품질의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이소이 팝업, 장수진 수분포차 마지막날까지 오픈런
아이소이가 성수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 ‘수분에 취하다 <장수진 수분포차>(이하 장수진 수분포차)’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9월 13일(금)부터 10월 9일(수)까지 약 한 달 진행됐다. 뜨거운 성원에 사전 예약 매진 및 연일 이어지는 오픈런과 현장 웨이팅으로 그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황금연휴에는 예상 방문 인원의 4배나 많은 인파가 몰리기도 했다.
장수진 수분포차는 아이소이의 수분 베스트셀러인 ‘장수진 수분크림’을 메인으로 한 아이소이의 첫 성수 팝업스토어다. 건조한 일상의 스트레스를 털어버리고 장수진만의 수분에 흠뻑 취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 운영됐다. ‘수분에 취하다’라는 슬로건에 맞춰 ‘포장마차’ 컨셉으로 꾸미고, 제품 키 컬러인 ‘그린’을 전반적으로 배치해 제품과 스토어를 한눈에 매칭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의 수분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포토존과 제품의 특장점을 게임으로 표현한 공간, 장수진 수분포차만의 굿즈인 ‘키링 파우치’를 꾸밀 수 있는 테이블까지 작지만 알찬 구성으로 호평을 받았다.
다양한 공간 구성 중 가장 사랑받았던 부분은 바로 ‘수분 가챠(뽑기) 존’이다. 팝업스토어 내 다양한 체험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진행된 곳이다. 수족관을 떠올리는 대형 수조로 시선을 사로잡고, 수조 속 뽑기 캡슐을 낚시하듯 뜰채로 떠 올리는 과정을 통해 긴장감과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뜰채로 떠올린 등수에 따라 특별 선물과 함께 본 굿즈인 ‘장수진 키링 파우치’를 제공해 인기를 더했다.
◆피레티, ‘캐시미어 니트 컬렉션’ 출시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 피레티(PIRETTI)가 최고급 캐시미어를 활용한 2024년 가을·겨울(FW) 시즌 니트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피레티 2024 캐시미어 니트 컬렉션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스코틀랜드의 토드앤던컨(Todd & Duncan) 명품 캐시미어를 비롯한 최상급 소재로 제작된 스웨터, 아우터, 악세서리 등으로 구성됐다.
피레티의 니트 컬렉션은 최고급 품질의 원사로 제작 후 청정수로 가공·염색한 스코틀랜드산 캐시미어를 사용해, 부드러움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선명한 컬러가 오랫동안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장점으로 이번 컬렉션의 고급스러움이 한층 더 돋보인다.
주요 제품 중 하나인 ‘사보나 캐시미어 하이넥 스웨터’는 스코틀랜드 프리미엄 캐시미어 100%로 제작된 제품이다. 터틀넥과 소매 밑단에 칼라 배색을 더한 디자인으로, 필드에서는 물론 일상에서도 고급스럽게 착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