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더 디콘’ 출시 外

기사입력:2024-10-15 19:22: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 (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세계적인 와인 및 증류주 기업 소버린 브랜드(Sovereign Brands)와 협력해 프리미엄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더 디콘(THE DEACON)’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 디콘’은 스카치 위스키의 틀을 깬 제품으로, 그동안 본 적 없던 차세대 위스키로 각광받고 있다. 스코틀랜드의 유서 깊은 아일레이 지역과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 선별한 위스키를 절묘하게 블렌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아일레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는 위스키 원재료인 보리를 말릴 때 땔감으로 사용하는 ‘피트(peat)’의 향이 강하고, 스모키한 풍미를 자랑한다. 반면,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는 과일 향이 강하며, 부드러운 단맛을 낸다.

이러한 두 지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의 특장점만을 모은 ‘더 디콘’은 피트향과 달콤함의 대조적 풍미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복합적이고 풍부한 스모키한 맛을 완성했다. 특히 스모키하면서도 달콤하고 피티한 풍미와 길고 부드러운 피니시가 특징인 위스키로, 온더락으로 마시거나 칵테일로 즐기기에도 좋다.
증류 공정에 사용되는 전통적인 구리 포트 스틸을 모티브로 만든 ‘더 디콘’의 바틀 디자인은 어느 곳에 두어도 눈에 띄는 독특한 매력을 자아낸다. 실제 증류소의 구리 포트 스틸의 디자인과 컬러로 타 위스키와 차별화된 독창적인 바틀로 탄생됐다. 또한 우아하게 엠보싱된 병과 라벨에는 가면과 고글을 쓴 상상의 인물이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되어 있어 ‘더 디콘’만의 독창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호기심을 자극한다.

‘더 디콘’의 독특한 콘셉트는 스카치 위스키의 우수성은 지키되, 전통적인 스카치 위스키에서 벗어난 색다른 시도들이 만나 ‘차세대 스카치 위스키’로 불리고 있다. 특히 모든 틀을 벗어 던진 와일드하고 스트릿한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며 젠지세대 내 2030 젊은층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스코틀랜드에서 ‘디콘’이 ‘뛰어난 기술을 지닌 장인’을 뜻하는 것처럼 ‘더 디콘’에는 숙련된 증류사들의 장인 정신이 깃들어 있다. ‘더 디콘’ 국내 론칭을 기념해 특별히 방한한 소버린 브랜드의 CEO 겸 공동 창립자 브렛 베리시(Brett Berish)는 ‘더 디콘’에 대해 “우리의 혁신적인 스타일을 담아낸 제품으로, 고급스럽고 독창적이며 복합적이면서도 균형이 잡혀 있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약손명가, SBS 금토 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PPL 제작 지원
글로벌 에스테틱 그룹 약손명가가 SBS 금토 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극본 조이수, 연출 박진표)를 제작 지원에 나섰다.

‘지옥에서 온 판사’는 지옥에서 온 악랄한 판사 강빛나(박신혜)가 누구보다 인간적인 한다온(김재영)을 만나 피해자를 위하는 진정한 판사로 거듭나는 법정 액션 판타지 드라마로, 지난 10월 12일 방송된 8회는 수도권 시청률 13.7%(닐슨 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토요일 전체 방송 1위, 주간 전체 프로그램 1위를 거머쥐었다. 거기에 극 중 두 주인공, 강빛나와 한다온의 관계성 변화를 암시하는 강렬한 임팩트의 엔딩으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 올렸다.

‘지옥에서 온 판사’의 제작 지원을 맡은 글로벌 에스테틱 그룹 약손명가는 1979년 창안한 약손테라피를 기반으로 한 45년 전통의 브랜드다. 국내 125개, 해외 16개 지점을 운영 중이며 ‘202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뷰티케어서비스 부문 대상을 7년 연속 수상했다.

얼굴 관리, 보디 관리, 웨딩 관리 등의 다양한 프리미엄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입증된 뷰티 솔루션으로 자리 잡은 약손명가는 약손테라피라는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모스프로페셔널, 살롱 커넥션 2024 개최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오는 11월 12일 광진구 파이 팩토리에서 ‘살롱 커넥션 2024’를 개최한다.

‘아모스 살롱 커넥션’은 살롱 K-CULTURE를 세계에 알리며 미용인의 성장과 교류를 위한 축제의 장으로 기획된 행사다. 올해로 2회 차를 맞아 ‘Public House’를 컨셉으로 다채로운 무대와 이벤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헤어 디자이너들이 직접 무대에 오르는 섹션은 라인업이 공개되면서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컬러 컴피티션 ‘컬러스테이지 2024’의 위너를 선정하는 ‘Final Color Stage Show’에서는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TOP 10과 모델들이 무대에 올라 런웨이를 펼친다.

‘Artist Stage’는 △제이드 △오앤오 △마인디 △메이브 △데이민 △씨플롯 △로어브 △라브 총 8개 살롱들의 퍼포먼스 쇼로 구성되어 각 살롱의 색을 담아 트렌드와 영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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