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합창대회는 UN이 지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 합창단의 위상을 높이고 예술적 가치를 가시화하기 위해 매년 진행돼 왔다.
14일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열린 대회에서는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총 15개 팀이 경연을 겨뤘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지난 7월 진행된 서울 지역 예선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서울 지역을 대표해 전국장애인합창대회 무대에 올랐다.
이날 합창단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곡인 '별은 너에게로(윤학준 곡, 박노해 시)'를 선보였다. 합창단원들은 전문적 지도 아래 꾸준히 연습한 실력을 자랑하며 심사위원을 비롯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그 결과 대통령상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으며 장애인 직업합창단으로서의 가능성과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의 지주회사 골프존뉴딘홀딩스는 나눔과 배려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뉴딘파스텔’을 설립해 2018년 2월 국내 최초의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을 창단했다.
◆스킨1004,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 독일 최대 화장품 채널 행사 참가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로 독일 최대 온라인 화장품 채널 ‘플라코니(Flaconi)’ 주최의 프레스데이 행사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0월 17일과 18일 양일간 베를린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신진 뷰티 브랜드 및 산업 트렌드를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최근 독일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를 선별해 제품 홍보 및 체험 부스를 마련하고 약 300명 이상의 현지 미디어 관계자 및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스킨1004는 독일 전역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아 한국 브랜드 최초로 행사에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전 제품에 마다가스카르산 센텔라 원료를 활용하는 등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가장 미학적인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았다. 대표 제품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은 워터리한 제형과 촉촉한 수분감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재구매 의사를 이끌어냈다.
스킨1004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현지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독일을 비롯한 유럽 시장 입지 굳히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스킨1004의 올 3분기까지 유럽 지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4% 증가한 163억원을 기록하며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향후에도 국제 뷰티 박람회, 팝업 스토어 등 유럽 내 다양한 행사 참여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신규 고객 유치에 힘쓸 계획이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전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연말 시즌을 맞아 부산 해운대구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지난 14일 전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해운대구 주민들을 위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운봉종합사회복지관 직원 및 지역 주민들과 협력해 해운대구 반송 지역 내 놀이터 등 공용 공간의 노후 벽면을 대상으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임직원들은 직접 벽면 클리닝부터 밑그림 그리기, 채색까지 전 과정에 참여했다. 노년층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 특성을 고려해 ‘반송’의 사전적 정의인 소나무와 구름, 학 등 생명력 넘치는 자연을 주제로 한 그림들로 장수를 기원한다는 의미를 더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