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맘스피자, 반년 만에 가맹점 수 60% 증가 外

기사입력:2024-11-26 16:59: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인 ‘맘스피자’는 지난 7월 출시한 ‘싸이피자’(Thigh Pizza)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하반기 신규 출점 및 가맹점 평균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맘스피자가 지난 7월 싸이피자 출시 이후 신규 가맹점 출점 및 점당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올해 6월 85개였던 가맹점 수(직영 제외)는 약 4개월만에136개로 60% 증가했다. 연말까지 오픈 예정인 매장을 포함하면 올해 맘스피자 매장 수는 160개(직영 8개 포함)까지 늘어나는데, 이는 연초 대비 무려82%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가맹점의 일 평균 매출과 객수 역시 각각 23%, 16% 늘어나면서, 싸이피자 출시가 고객 접점 확대부터 가맹점 매출 순증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맘스터치 점포에서 피자를 판매하는 ‘숍앤숍’(Shop & Shop) 매장에서도 매출 시너지 효과가 컸다. 싸이피자 출시 이후 피자 매출이 31%나 증가했는데, 이는 기존 ‘싸이버거’, ‘싸이순살’로 검증된 맛과 품질에 익숙한 맘스터치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며 지속적인 재구매까지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싸이피자’는 지난 7월 출시 이래 현재까지 ‘허니통옥수수피자’, ‘콤비네이션피자’ 등 기존 시그니처, 클래식 피자 라인의 인기 메뉴를 제치고 부동의 판매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맘스터치의 ‘싸이버거’ 치킨 패티 노하우로 만든 ‘후라이드싸이순살’ 토핑과 씬 크러스트 도우가 만나 극강의 바삭한 식감과 압도적인 비주얼을 구현했다. 크리미한 스모키 바비큐 소스의 그윽한 풍미가 푸짐한 순살치킨 토핑과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적인 맛으로 즐길 수 있다.

한편, 맘스피자는 오랜 외식 사업 노하우와 품질 관리 철학을 고스란히 이어받은 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다.

◆쉐프스푸드, 스페인 명품 하몽 브랜드 '싱코호타스'와 국내 독점유통 파트너십 체결하고 공식 런칭

유럽 프리미엄 식자재 수입 전문기업 ㈜쉐프스푸드가 스페인을 대표하는 명품 하몽 브랜드 '싱코호타스(Cinco Jotas)’와 국내 독점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싱코호타스는 20년 만에 로고 및 패키지를 미드나잇 블루 계열로 바꾸며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 쉐프스푸드와의 새로운 파트너십 시작과 함께 한국에 리뉴얼된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선보인다.

싱코호타스는 최상급 블랙라벨 하몽 중에서도 상위 1%의 품질을 자랑하는 145년 전통의 하몽 브랜드다. ‘오스카 어워드’, ‘F1 그랑프리’ 등의 VIP 파티를 빛내는 브랜드로 초청받으며 다양한 국제 행사를 빛내는 스페인 대표 미식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쉐프스푸드는 싱코호타스의 공식 런칭을 기념해, 오스카 어워드 및 F1 그랑프리 등에서 활약하는 스페인 유명 카빙 마스터 ‘라울 가리도(Raúl Garrido)’를 초대, 유명 쉐프들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카빙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한다. 또한 27일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의 ‘플레이버즈’, 28일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의 '스펙트럼’에서 라울 가리도가 직접 카빙한 싱코호타스 하몽을 선보이는 행사도 진행한다.

싱코호타스의 하몽은 돼지 사육부터 숙성까지 약 5년에 걸쳐 각 단계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생산된다. 싱코호타스는 엄격한 혈통 관리를 거친 100% 순종 이베리코 품종 중에서도 엄선된 최상급 품종만 선별한다. 일반적으로 블랙라벨 하몽 품질에 요구되는 기준을 넘어, 돼지 한 마리 당 축구장 2배 이상 크기(6,050평)에 해당하는 친환경 목초지에서 방목한다. 이후 유네스코 지정 생물 보호 구역에 위치한 ‘하부고(Jabugo)’의 천혜의 자연 셀러에서 하몽을 숙성시킨다. 이러한 숙성 방식은 일반 냉장 시설에서 숙성된 하몽과 차별화된 깊은 풍미와 독특한 식감을 제공한다.

◆타이레놀 콜드-에스 신규 캠페인 진행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 대표이사 백준혁)의 세계판매 1위 진통제 브랜드 타이레놀은 ‘타이레놀에서 나오는 감기약 주세요’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규 캠페인은 지난 23일부터 TV 광고를 시작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플랫폼과 대중교통 옥외광고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타이레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소비자들이 감기 증상에 맞는 타이레놀 콜드-에스 제품을 쉽게 인식하고 선택하는데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상반기에 진행한 ‘더블히어로(타이레놀정500mg, 타이레놀8시간이알서방정) 캠페인’에 이어서 타이레놀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조명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해열진통제 브랜드의 효능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감기는 다양한 바이러스에 의해 코와 목 부분을 포함한 상부 호흡기계의 감염으로, 가장 흔한 급성 질환 중 하나이다. 인후통, 기침, 콧물, 재채기, 발열, 코막힘, 두통 및 근육통 등의 주요 증상을 동반하며, 증상이 시작된 후 약 3일까지 최고로 심해진 후 최대 10일 정도 지속된다.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 치유되지만 2차 세균 감염이 발생하여 중이염, 부비동염(축농증), 천식 악화 등의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는 만큼 초기에 종합감기약을 통해 빠르게 치료하여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해열, 진통, 코 막힘 및 기침 억제를 위한 4가지 성분의 알약인 타이레놀 콜드-에스는 높은 주성분 함량을 통해 인후통, 기침, 콧물, 재채기, 발열, 코막힘의 6가지 감기 증상을 빠르게 완화한다. 대부분의 종합감기약은 1회 2정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타이레놀 콜드-에스는 높은 주성분 함량으로 1회 1정 복용만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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