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더 웨이팅’ 출시 外

기사입력:2024-11-27 22:47: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모던 클래식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이 ‘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더 웨이팅(Ballantine’s Masterclass Collection-The Wating)’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발렌타인은 발렌타인 파이니스트와 10년을 비롯해 17년, 21년, 23년, 30년에 이르는 다양한 숙성 연수의 블렌디드 위스키뿐만 아니라,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도 20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대표 증류소이자 발렌타인 블렌딩의 핵심 몰트를 생산하는 ‘글렌버기 증류소’의 몰트만 사용해 탄생한 싱글몰트 위스키까지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자랑하는 유일무이한 브랜드다. 이번 발렌타인 40년 새로운 에디션은 단순한 라인업 추가 그 이상을 넘어, 발렌타인의 정통성과 끊임없는 혁신을 보여주는 동시에 한층 더 강화된 프레스티지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선보였다.

‘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은 오랜 시간에 걸쳐 발렌타인의 역사와 가치를 고수하며 독창적인 블렌딩을 선보여온 역대 마스터 블렌더의 장인정신을 기리는 기념비적인 에디션이다. 이번 마스터클래스 컬렉션은 발렌타인만의 최상의 위스키를 선보이기 위해 전통적으로 전수되고 있는 5가지 핵심기술을 모티브로, 지난 2023년부터 오는 2027년까지 매년 다른 주제의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 전 세계적으로 매년 108병만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해에는 현존하는 최고의 마스터 블렌더인 샌디 히슬롭(Sandy Hyslop)의 4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그의 멘토이자 발렌타인의 3대 마스터 블렌더였던 잭 가우디(Jack Goudy)에게 전수받은 ‘향을 기억하는 기술’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한 ‘더 리멤버링(The Remembering)’으로 마스터클래스 컬렉션의 첫 포문을 열며 출시 당일 완판을 기록, 안목 높은 위스키 소비자들의 이목을 끈 바 있다.

올해는 그 두 번째 컬렉션으로 위스키 블렌딩 과정의 핵심인 ‘기다림’의 미학을 조명, ‘더 웨이팅(The Wating)’이라는 명칭으로 새로운 에디션을 선보인다.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위스키가 탄생하기까지 증류부터 캐스크 관리, 숙성, 블렌딩 등 모든 과정에서 기다림은 필수불가결한 원칙과도 같다. 이번 에디션 역시 수많은 시간과 기다림의 과정을 거쳐 비로소 완성된 걸작으로 발렌타인의 정체성인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Time well Spent)’을 의미적으로 가장 잘 보여주는 제품이기도 하다.

◆반스, 신세계백화점 본점 반스 네오부띠끄 스토어 오픈

반스(Vans)가 신세계 백화점 본점내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 스토어인 반스 네오부띠끄 스토어를11월 26일 오픈했다. 이번 스토어는 반스의 백화점 스토어 중 최초의 부띠끄 스토어로 프리미엄 라인과 도쿄 디자인 컬렉티브(TDC) 라인뿐만 아니라 최근 진행하였던 프리미엄 콜라보레이션 제품들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신규 스토어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5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올해 8월 오픈 한 반스 성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었던 GR1작가와의 협업을 통한 아트워크를 새로운 시각으로 제공한다. GR1은 그래피티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거리 예술을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 주요 도시에서도 활발히 펼쳐오고 있는 아티스트이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반스 네오부끄 스토어는GR1의 작품을 통해 단순히 제품 판매의 공간을 넘어 스트리트 문화의 본질을 담아내는 공간으로 재구성했다.

스토어내 전시되어 있는GR1의 두 가지 작품인 “Flower of Steet, Roots of Culture”와 “Live Canvas”는 각각 반스의 스트리트 컬처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닥터마틴, ‘닥터마틴 X 어웨이크 뉴욕’ 컬렉션 출시

닥터마틴이 어웨이크 뉴욕(AWAKENY)과 만나 비비드한 헤리티지를 강조한 ‘닥터마틴 X어웨이크 뉴욕’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7일(수) 밝혔다.

어웨이크 뉴욕과의 첫 콜라보레이션은 닥터마틴이 최근 출시한 로웰(Lowell)실루엣에 뉴욕 서브컬처의 정신과 열정을 담아 탄생시켰다. 컬렉션은 컨템포러리 문화를 위한 베이직 워크웨어를 선명한 컬러와 독특한 소재로 힙하게 완성해 주는 아이템 2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의 비주얼은 라틴 아메리카의 컴비아(Cumbia)음악으로부터 영감받아 제작되어 서로 다른 관점과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새롭고 독특하지만, 또 친숙한 컷을 보여준 점이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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