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모두싸인,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 ・검증사업 과기부 장관상 수상 外

기사입력:2024-12-12 20:08:1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전자서명 전문기업 (주)모두싸인(대표 이영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검증 사업’에서 최우수 성과를 달성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진흥원(NIA)은 12일 포스코타워 역삼에서 ‘2024년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검증 우수기업’ 시상식을 개최하고 한 해 동안 공공부문 클라우드 확대를 위한 SaaS 개발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기업으로 (주)모두싸인을 선정해 포상했다.

(주)모두싸인은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검증 우수기업 후보로 선정된 총 25개 기업 중 기술 선도 및 사업화 성과에서 단연 돋보이는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특히 기술적 완성도, 서비스 개발에 대한 기획 동기의 참신성, 서비스의 성공적 사업화, 주요 공공기관 도입 사례의 우수성 등을 점을 높이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모두싸인은 공공부문 시장 진입에 대한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서비스 분야별 전수 조사를 실시, 이에 대한 결과로 ‘대민신청’, ‘시설관리’, ‘인사관리’ 등 공공기관의 전자서명 3대 활용 분야 수요를 확인하여 사업 단계별 목표를 조기 달성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시스템 설계 및 구축 이행률 100% 달성, 3대 필수 지표인 K-PaaS 획득 및 갱신, CSAP 인증 조기 획득, 클라우드서비스 확인제 획득 및 갱신을 달성했으며, 적극적이고 전략적인 서비스 확산을 통해 주요 공공기관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모두싸인은 현재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서울특별시청, 한국부동산원, 한국수산자원공단, 경남교육청 등 주요 기관을 고객사로 확보했으며 2024년 7월 기준 28만 곳의 기업 및 기관 고객을 보유했다. 그밖에 대한민국 경제 인구 5명 중 1명이 사용하는 대중성 있는 서비스로 자리매김, 이로 인한 3900만 서명 및 문서 데이터 보유 등 전자서명・전자계약 업계 최다 고객 레퍼런스와 계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더욱 확장하고 있다.

특히 ▲ 24시간 365일 무제한 이용 ▲ 클라우드 네이티브(MSA) 적용 ▲ 양식 제한 없는 문서 작성 및 수정 ▲ 업계 최다인 최대 5,000건 발송의 대용량 문서 동시처리 ▲ 업계 최다 5개 국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지원 등 서비스의 혁신성과 차별성, 독창성, 편의성면에서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과 효율적인 행정 수행을 선도하는 최적의 솔루션으로 우수성을 입증했다.

◆테라바디, 퍼포먼스 라인 ‘테라건 프라임 플러스’ 신규 출시

테라바디(Therabody)가 퍼포먼스 라인의 멀티 테라피 디바이스 ‘테라건 프라임 플러스(Theragun Prime Plus)'를 오는 12일 오후 9시 45분 롯데홈쇼핑 ‘최유라쇼’를 통해 단독으로 공개한다. 공식 출시일은 다음날인 13일이다.

홈쇼핑 방송에서는 ‘테라건 프라임 플러스’만의 혁신적 기능과 제품 활용법 등을 생생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 중에는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되어 있어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품 ‘테라건 프라임 플러스’는 온열 테라피와 퍼커시브 마사지 기능을 결합된 2 in 1 멀티 테라피 디바이스이다. 교체 가능한 온열 테라피 팁은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키고 신체 순환 촉진에 도움을 준다. 동시에 16mm 진폭의 퍼커시브 마사지를 통해 깊은 근육까지 자극을 전달해 피로 회복과 통증 완화에 집중적인 케어가 가능하다.

‘테라건 프라임 플러스’는 운동 전후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신체 부위를 쉽게 마사지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디자인 특허를 받은 삼각형 구조는 손목에 부담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각도로 신체를 마사지할 수 있는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출시 제품인 ‘테라건 프로플러스’와 동일한 온열 테라피를 제공하면서도 퍼포먼스 라인의 기술력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돋보인다. △안정적인 사용환경을 위한 손잡이 두께 개선 △직관적이고 간편한 조작부 △디바이스 잠금 기능 등 다양한 소비자 층을 고려해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더핑크퐁컴퍼니, ‘씰룩’ 첫 오프라인 캠페인 개시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겨울 동계 스포츠의 메카로 손꼽히는 평창 휘닉스 파크와 함께 ‘씰룩’ 콜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내 최초 과몰입 3D 관찰 애니메이션 ‘씰룩(SEALOOK)’은 2024년 12월 유튜브 조회수 16억 3000만 뷰, 텐센트 비디오 5억 뷰,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엑스 2억 뷰 등 플랫폼 합산 누적 조회수 24억 뷰를 달성하며 글로벌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밀리언볼트가 함께 제작하고, 지구 끝에서 만난 물범들의 이야기를 90초 분량의 숏폼 콘텐츠에 담아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씰룩 IP(지식재산권) 출시 2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첫 오프라인 파트너십으로, KB국민카드, 여기어때 등 주요 브랜드 콜라보에 이어 레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영역까지 IP 파급력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휘닉스 파크는 국내 최대 규모 스키장이자 평창올림픽 공식 경기장으로서, 수도권에서 1시간 30분이면 닿을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공간 디자인부터 콜라보 뮤직비디오(MV), 한정판 굿즈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접점을 통해 휘닉스 파크를 찾는 전국 스키어들과 가족 여행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씰룩 캐릭터 팬덤을 확장할 계획이다.

먼저, 5000평의 초대형 규모를 자랑하는 휘닉스 파크의 가족 테마파크 ‘스노우빌리지’ 전 구역을 씰룩 캐릭터 디자인으로 조성한다. 1.5m 높이의 씰룩 포토존과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스노우빌리지 중앙에 설치되며, 스노우빌리지 입구 라운지부터 썰매장 외곽까지도 씰룩 스태츄 30여 개를 배치해 재미를 더했다. 보온성이 높은 수면 양말 등 스페셜 한정판 굿즈도 스노우빌리지 굿즈샵에서 판매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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