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굽네 듀먼, 런칭 5주년 기념 ‘듀듀데이’ 진행 外

기사입력:2024-12-20 13:54: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듀먼(D'human)’(대표 정수철)이 런칭 5주년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3일간 공식몰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 ‘듀듀데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듀먼은 브랜드 런칭 5주년을 기념해 그간의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신제품부터 다양한 인기 간식까지 최대 63% 할인 혜택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또한 이번 행사 제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인기 보양식 제품인 북어탕 1팩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10월 출시된 신제품 '듀먼 케어플러스’가 포함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듀먼 케어플러스'는 반려견의 주요 질병 TOP3인 관절, 피부, 눈 건강 관리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케어 화식으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닭가슴살&상어연골’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명태&피쉬콜라겐’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연어&루테인’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팩당 990원으로 기존 가격에서 57% 할인된 단독 특가로 제공된다.

듀먼의 베스트 통살 간식 2종 ‘토핑 닭안심 통살구이’와 ‘댕댕이 치킨텐더 단호박&치즈’는 10팩 기준 27,9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토핑 닭안심 통살구이’는 국내산 닭안심 100%로 만들어 촉촉하고 담백한 고단백 영양 간식이며, ‘댕댕이 치킨텐더 단호박&치즈’는 부드럽고 담백한 육질에 단호박과 치즈를 더해 맛과 풍미를 살린 강아지 전용 치킨으로 반려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100% 원재료만을 동결 건조하여 맛과 영양을 살린 트릿 3종은 최대 56% 할인가로 제공되며, 듀먼의 인기 육포 간식 '통살육포 오리안심'과 '오븐 바삭 황태채'는 최대 55% 할인가로 판매한다.

◆BYN블랙야크그룹,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4년 연속 1위 그룹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유엔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 협회에서 발표한 ‘2024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국내 1위 그룹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Business Index, 이하 SDGBI)’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평가하는 주요 지수로 2016년부터 발표되고 있으며, UN SDGs(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 기반 글로벌 SDGs 이행을 측정하는 이니셔티브로 활용된다.

올해 BYN블랙야크그룹은 국내 219개 기업 중 1위 그룹에 선정됐으며, 2021년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SDGBI 국내 지수 1위 그룹에 선정된 이후 4년 연속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는 자원 순환에 사회적 가치를 더한 지속가능경영모델을 선보인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 10월 BYN블랙야크그룹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BYN블랙야크그룹이 구축한 국내 폐 페트병 자원순환 시스템 ‘BYN자원순환체계’의 첫 단계인 국내 폐 페트병 수거 과정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를 마련하고, 탄소 중립과 자원순환 사회 구축을 실행할 계획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 2024년 해외 매출 67% 성장

글로벌 뷰티 기업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의 2024년 해외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7% 상승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번 성과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이 닥터지를 중심으로 20년 이상 더마코스메틱 분야에서 쌓아온 피부과학 기반의 연구 개발 노하우와 더불어 국내에서 검증된 스테디셀러 제품들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은 결과다. 피부과 전문의가 설립한 고운세상코스메틱은 ‘건강한 피부로 누구나 고운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일본,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 13개국 주요 유통 채널에 진출했으며, 국가별 현지 특성을 반영한 제품을 중심으로 K-더마 위상을 높이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2024 일본 매출은 11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127% 성장했다.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인 로프트(LOFT)를 비롯해 핸즈(HANDS), 프라자(PLAZA) 등의 오프라인 매장 입점도 연초 3,400여 개에서 11,000개로 223% 급증하며 현지 시장 확대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10년간 2천만 개 이상의 누적 판매고를 기록한 닥터지 대표 저자극 수분·진정 솔루션인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의 인기가 눈에 띈다. 해당 제품은 큐텐 재팬의 대표 프로모션 ‘메가와리’에서 매 분기 연속 상위권에 안착하며 스킨케어 강자로서의 제품력을 입증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21년 일본 시장에 진출한 이래 저자극·고기능 제품을 앞세워 일본 내 탄탄한 입지를 다져오고 있다. 올해는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현지 선호도를 반영한 닥터지 홀리데이 에디션, 케어베어 콜라보 등 특별 기획 세트와 ‘블랙 스네일 미스트’, ‘블랙 스네일 글루타치온 톤업 선’ 등 안티에이징 시장을 겨냥한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중 ‘닥터지 블랙 스네일 글루타치온 톤업 선’은 ‘SK-II 가성비 제품’으로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현재까지도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힐링 메이크업 브랜드 ‘힐어스’ 론칭을 통해 스킨케어를 넘어 메이크업 시장까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일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닥터지를 중심으로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신규 진출한 태국 분기별 평균 성장률은 51%에 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04.15 ▼31.78
코스닥 668.31 ▼16.05
코스피200 318.33 ▼4.0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949,000 ▼189,000
비트코인캐시 674,500 ▼2,500
비트코인골드 24,900 ▲120
이더리움 5,01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9,370 0
리플 3,366 ▼18
이오스 1,193 ▲2
퀀텀 4,622 ▼4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892,000 ▼420,000
이더리움 5,020,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9,320 ▲50
메탈 1,720 ▲1
리스크 1,386 ▼12
리플 3,364 ▼19
에이다 1,341 ▼5
스팀 342 ▼4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930,000 ▼320,000
비트코인캐시 675,000 ▲3,000
비트코인골드 24,600 0
이더리움 5,020,000 0
이더리움클래식 39,430 ▲400
리플 3,366 ▼18
퀀텀 4,660 0
이오타 44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