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운세 서비스 앱 ‘포스텔러’ 콜라보 3종 선보여

기사입력:2025-01-06 07:33: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세븐일레븐은 총 860만명의 가입자 수를 보유한 대형 모바일 운세 서비스 앱 ‘포스텔러’와 손잡고 푸드 간편식 2종과 빵 1종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들의 패키징에는 포스텔러 앱에서 무료사주를 볼 수 있는 QR코드가 게재되어 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과거 기성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사주, 점 등이 젊은 세대들에게도 하나의 놀이문화로서 관심을 끌고 있다"라며 "과거 마니아층만이 향유했던 ‘오컬트(초자연적 현상 또는 그를 일으키는 기술)’도 2030층에게 새로운 비주얼 트렌드나 ‘힙(HIP)’한 장르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이들은 직접 운세를 보러가기 보다는 운세앱이나 사주, 타로 유튜브 콘텐츠 등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실제로 ‘포스텔러’ 앱 이용자 분석 시 40세 이하 소비자가 77%를 차지하며, 29세 이하 소비자가 전체 소비자의 절반에 가까운 45.5%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 데이터 통계 사이트 ‘플레이보드’에도 현재 운세와 관련된 유튜브 채널이 2천여개, 타로가 1천여개 등 약 4천여개의 운세 관련 채널들이 운영되고 있다. 올해 오컬트적인 영화나 무속인 연애 프로그램 등이 인기를 보인 것도 이와 맥락을 함께 한다.

젊은층이 점술신드롬에 열광함에 따라 이들의 주력 소비채널인 세븐일레븐 역시 이러한 트렌드에 합류했다. 세븐일레븐은 새해를 맞아 명절 대표음식인 ‘만두’를 활용한 신년운세 푸드 상품들을 신년 마케팅 기획상품으로 출시했다.

‘더커진신년운세만두삼각김밥’은 만두맛집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삼각김밥에 포자만두 한 알을 통째로 넣어 식감을 살렸다. 계란볶음밥을 베이스로 하여 육즙 가득한 만두와 먹으면 마치 만둣국에 밥을 한그릇을 곁들여 먹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신년 필수 메뉴인 ‘신년운세떡만둣국’도 선보인다. 진한 사골 국물에 떡국떡, 포자만두, 다진 돼지고기 볶음, 계란지단, 김가루 등을 넣어 4천원대에 든든하게 한끼를 먹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삼각김밥과 도시락 패키징에는 무료사주 QR코드 외에도 스크래치를 긁으면 포스텔러 유료사주 3종(운세, 사주 총운, 연애상담)을 무료 이용할 수 있어 ‘펀슈머’적인 요소까지 담았다.

‘세븐셀렉트 인절미찰떡크림빵’은 달콤짭짤한 맛의 인절미 크림에 새해와 어울리는 찹쌀떡이 콕콕 박혀 있어 쫀득한 식감이 살아 있는 간식빵이다. 해당 상품 역시 ‘행운을 가져올 취미’, ‘오늘의 연락운’ 등 포스텔러 무료사주 7종을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를 상품 패키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32.78 ▼88.97
코스닥 743.96 ▼26.89
코스피200 334.27 ▼12.1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59,000 ▼261,000
비트코인캐시 522,000 ▼2,500
비트코인골드 5,250 ▼20
이더리움 3,440,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30,070 ▼30
리플 3,930 ▼12
이오스 906 ▲1
퀀텀 3,709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67,000 ▼114,000
이더리움 3,445,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0,110 ▲10
메탈 1,343 ▼7
리스크 979 ▲2
리플 3,933 ▼9
에이다 1,472 ▲6
스팀 23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50,000 ▼150,000
비트코인캐시 521,000 ▼3,500
비트코인골드 3,720 0
이더리움 3,441,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0,110 ▲160
리플 3,933 ▼10
퀀텀 3,695 ▼5
이오타 348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