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ootb 의뢰자’ 통해 치킨 신메뉴 2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5-01-10 09:36:2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치킨 브랜드 ‘바른치킨’이 멀티플랫폼 제작사 ‘오오티비(ootb)’의 신규 유튜브 프로그램 '의뢰자'를 통해 선정된 ‘국민치킨’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의뢰자'는 기업과 협력해 실제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는 과정을 그린 신개념 R&D예능 프로그램이다. 시민 인터뷰를 통해 특정 품목에 대한 다수의 제품 아이디어를 받아 기업에 전달하면, 기업이 실제 개발 가능한 후보를 정하고 마지막 대국민 투표를 거쳐 단 하나의 ‘국민 의뢰 제품’을 선정해 실제 출시하게 된다.

‘바른치킨’은 '의뢰자'를 통해 두 가지의 신개념 치킨 메뉴를 의뢰 받았다. 국민치킨으로 선정된 두 가지 치킨은 자취생과 혼밥족을 위해 알찬 구성과 가성비를 자랑하는 '1인치킨'과 한 마리에 뼈와 순살 모두를 담아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킬 수 있는 '뼈반순살반 현미바삭’이다.

‘1인치킨’은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양과 크기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1인 가구와 혼밥족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킨 메뉴라고 할 수 있다. 한 마리 구성에서 먹을 수 있는 치킨의 인기부위를 전부 즐기면서 불필요한 사이드 요소는 넣지 않고 치킨에 꼭 필요한 치킨무, 콜라만을 포함한 가성비 구성이 눈에 띈다.

또 하나의 신개념 치킨 메뉴인 ‘뼈반순살반 현미바삭’은 뼈치킨도 먹고 싶고 순살치킨도 먹고 싶은 치킨 주문자의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메뉴로, ‘뼈치킨’과 ‘순살치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치킨메뉴라고 할 수 있다. ‘뼈치킨’ 따로 ‘순살치킨’ 따로 주문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한가지 메뉴로 모든 가족 구성을 만족시킬 수 있다.

바른치킨 브랜딩전략팀 정건희 팀장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한 자사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바른치킨앱에서 포장(픽업) 주문 시 1인치킨은 1만원, 뼈반순살반 현미바삭은 1만 5,900원에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국민치킨 출시를 통해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하고,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으로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12월 역대 최고 거래액 달성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해 12월 웹툰⋅웹소설 서비스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작품 수가 1만 개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지난 4월 인앱(in-app) 형태의 웹툰⋅웹소설 서비스를 공식 론칭했다. 취향에 맞는 패션, 뷰티, 라이프 상품을 제공하는 기존의 ‘스타일 커머스(Style Commerce)’에서 나아가, 유저가 보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및 소통 공간을 갖춘 ‘스타일 포털(‘Style’과 ‘Portal’의 합성어)’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2024년 12월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서비스 거래액은 직전 달 대비 2배가량(95%) 성장했으며, 사용자 수(MAU)는 전월과 비교해, 한 달 만에 23.5% 증가했다. 에이블리가 보유한 웹툰⋅웹소설 작품 수는 총 1만 개를 돌파했으며, 이는 공식 론칭 시점 당시 대비 4.5배 이상 증가한 규모다.

다양한 웹툰⋅웹소설 작품의 거래액 성과도 돋보였다. 지난 12월, 첫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인기 웹툰 ‘첫사랑에게’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전월 대비 무려 15배(1,497%) 성장하며 에이블리 인기 작품 랭킹 1위를 차지했다. 동기간 첫사랑과의 재회를 주제로 한 로맨스 웹소설 ‘11336(일일삼삼육)’ 거래액은 5배 이상(415%) 증가하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에이블리는 콘텐츠 서비스의 핵심인 ‘작품 라인업 강화’에 집중해 다양한 웹툰⋅웹소설을 확보한 점이 성과를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에이블리는 지난해 11월 유명 만화, 잡지 등을 유통하는 대형 콘텐츠 유통사 ‘대원씨아이’ 공식 입점을 통해 소재, 스토리 라인, 그림체 등 다양한 측면에서 탄탄한 작품성을 갖춘 웹툰⋅웹소설 작품을 다수 선보였다. 대형 CP사(출판·제작사)뿐 아니라, 우수한 역량과 개성을 갖춘 개인 작가 입점도 이어지며 일명 ‘볼 게 많은’ 콘텐츠 생태계 구축에 성공했다.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서비스 관계자는 ”에이블리가 커머스 영역에서 많은 셀러, 상품 확보를 통해 신규 유저 및 셀러 유입을 이끌며 구축한 ‘셀러-유저 선순환’ 성공 방정식을 콘텐츠 영역에 그대로 적용했다”라며 “웹툰⋅웹소설 서비스 이용 유저가 늘며 입점 CP사 및 작가 수익 역시 증가하고, 이는 곧 더 많은 유저 증가 및 작품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안착으로 향후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더벤티, 첫 대학생 서포터즈 ‘벤티보라’ 모집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콘텐츠 능력이 뛰어난 잘파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첫 대학생 서포터즈 ‘벤티보라’ 1기를 모집한다.

더벤티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더벤티 브랜드와 메뉴를 알리고 잘파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생들로 구성된 서포터즈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늘(10일)부터 1월 23일까지이며, 지원 자격은 더벤티를 사랑하는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중 미디어 콘텐츠에 관심이 많거나 SNS와 유튜브 활동 및 동영상 촬영,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더벤티 홈페이지 또는 앱,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발표는 1월 31일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신청자 중 약 50명을 선발, 오는 2월 11일 발대식을 가진 후 약 6개월동안 서포터즈 활동에 돌입한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에서 조별 미션인 콘텐츠제작을 비롯해 더벤티의 제품 리뷰 및 신메뉴 정보 전달 등 브랜드 홍보 활동을 본격 전개하게 된다.

더벤티는 선발된 대학생 서포터즈에게 활동비 포함 활동용 메뉴 쿠폰을 지원하고 브랜드 행사 참여도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서포터즈들에게 더벤티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우수 활동자들에게는 특별 포상이 지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15.78 ▼6.12
코스닥 717.89 ▼5.63
코스피200 334.55 ▼0.8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2,616,000 ▼180,000
비트코인캐시 650,500 ▼500
비트코인골드 18,270 0
이더리움 4,963,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8,230 ▼90
리플 3,466 ▼8
이오스 1,200 ▼2
퀀텀 4,871 ▲2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2,669,000 ▼35,000
이더리움 4,963,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8,210 ▼130
메탈 1,986 ▲21
리스크 1,609 ▲3
리플 3,465 ▼8
에이다 1,428 ▼7
스팀 41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2,660,000 ▼140,000
비트코인캐시 652,000 ▲500
비트코인골드 18,300 0
이더리움 4,956,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38,220 ▼50
리플 3,464 ▼7
퀀텀 4,870 ▲45
이오타 478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