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방송이슈] 뷰런테크놀로지, 美 CES 2025에서 뷰엑스(VueX) 첫 공개 外

기사입력:2025-01-17 19:53: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다(LiDAR) 솔루션 전문기업 뷰런테크놀로지(이하 뷰런)는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Consumer Electronics Show 2025)’에서 혁신적인 제로코스트 라이다 솔루션 뷰엑스(VueX)와 뷰런 라이다 기술의 실제 적용사례를 보여주는 34개 대형 모니터로 구성된 미디어타워를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의 큰 주목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뷰엑스(VueX)는 고객에게 라이다 솔루션 설계부터 데이터 처리 및 배포까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혁신적 플랫폼이다. 이번 CES에서 뷰런은 뷰원(VueOne)과 뷰엑스(VueX)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련 업계 관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북미, 유럽, 일본, 한국 등 다양한 지역의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OEM)와 주요 자동차 부품 제조사(Tier 1) 기업 관계자들은 VueX가 라이다 솔루션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뷰런이 보유한 34개 라이다 솔루션을 담은 대형 미디어 타워는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시각적으로 전달하며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기존 전시 부스의 전형적인 방식에서 탈피한 미디어 타워는 VueOne, VueTwo 제품의 다양한 실제 적용사례를 생생하게 보여주어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이번 CES에서는 국내외 주요 관계자들의 방문과 협력 논의도 활발히 이뤄졌다. 충청남도 김태흠 도지사, 부산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승희 단장, 포스코 임원진을 비롯한 주요 지방자치단체 및 산업 관계자들이 뷰런 부스를 방문하여 VueTwo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스마트 인프라 구축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 논의했다.

이와 함께, 뷰런은 미국, 중국, 한국의 주요 라이다 하드웨어 제조사 및 칩 제조사들과 협력 가능성을 검토했으며, 국내 대표 라이다 센서 기업 SOS랩과는 CES 현장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며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했다.

◆마크비전, “소비자의 위조 뷰티 제품 구매 경험, 브랜드 신뢰와 평판에 치명적”

AI기반 IP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크비전(대표 이인섭)은 위조 뷰티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미국 소비자들의 위조 뷰티 제품 구매 과정을 심층 분석해 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한국 뷰티 업체에 브랜드 보호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위조 뷰티 제품 구매 경험이 있는 미국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10명 중 7명(70.8%)은 위조상품이라는 사실을 모르고 제품을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결정에 영향을 준 요인 역시 ‘정품이라고 생각했다’는 답변이 69.2%로 가장 많아 정품과 위조상품을 구별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는 것을 방증했다.

주목할 점은 소비자의 위조상품 구매 경험이 뷰티 브랜드의 평판과 신뢰도에 심각한 타격을 준다는 것이다. 위조상품 구매 경험이 뷰티 브랜드 인식에 미친 영향을 묻는 질문(중복응답)에 응답자의 29.4%가 ‘해당 뷰티 브랜드에서 더 이상 제품을 구매하지 않겠다’고 답했으며, 23.6%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잃었다’고 답했다. ‘위조상품을 차단하지 않은 뷰티 브랜드를 비난한다’는 비율도 15.8%에 달했다. ‘브랜드 인식에 변화가 없다’고 답한 응답자는 단 1.2%에 그쳐, 각 브랜드는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구매 환경 조성에 대한 노력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사람들에게 경고하기 위해 자신의 경험을 공유했다’는 응답자가 26.2%나 된다는 점도 눈에 띈다. 소비자의 부정적인 경험이 친구, 가족뿐 아니라 SNS를 통해서도 널리 확산할 수 있다는 결과는 뷰티 브랜드가 온라인 시장을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등 평판과 신뢰도 유지를 위한 선제 대응이 필요하다는 점을 시사한다.

◆KINX, ‘2025년 청년일자리 강소기업’으로 선정

케이아이엔엑스(대표 김지욱, 이하 KINX)가 ‘2025년도 청년일자리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청년일자리 강소기업’은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 공동 주관 하에,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올해 처음 선정되었으며, 청년고용유지율, 일과 삶의 균형, 평균 임금 수준 등 근로 환경과 함께, 기업의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을 포함한 기업 경쟁력을 평가한다.

‘청년일자리 강소기업’ 제도는 고용노동부에서 2016년부터 진행해온 ‘청년친화 강소기업’ 제도에 보다 강화된 기준을 적용한 것으로, 선정된 280개 기업은 일반기업 대비 청년 고용 증가, 평균 임금, 매출액 증가율 등에서 우수한 실적을 보였다.

KINX는 ‘청년친화 강소기업’ 제도가 시행된 첫 해부터 매년 선정되었으며, 엄격한 기준이 적용된 ‘청년일자리 강소기업’에도 선정되면서 청년친화적 기업문화를 넘어 지속가능한 성장성과 안정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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