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쌍용C&B는 기록적인 독감 유행에 지난 12월 마스크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급증했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전국 300개 의료기관의 인플루엔자 표본감시 결과 독감 의심 환자는 최근 9주 연속 증가했다. 올해 첫째 주 독감 의심 환자는 의원급 외래환자 1000명당 99.8명이었다. 현재의 표본감시체계가 구축된 2016년(86.2명) 이후 최고 수준이다.
이에 전국 각 지자체에서는 독감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적극 전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이후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되고 있다. 특히 방어력이 높고 식약처로부터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KF94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쌍용C&B의 경우에도 KF94 등급의 '코디 생활안심 마스크'와 '코디 데일리 컴포트핏 마스크'가 판매 증가를 견인했다.
대표 제품인 '코디 생활안심 마스크'는 독자적인 3D 입체구조 설계가 돋보인다. 코와 입 주변 공간을 확보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밀착구조로 흘러내림을 방지했다. 특히 고효율, 고밀도의 정전필터를 사용해 비말은 물론 미세먼지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코디 데일리 컴포트핏 마스크'는 일상 생활에서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4중 구조 필터 시스템을 도입해 철저한 차단 효과를 제공하면서도, 2D 입체 설계로 안면 밀착도를 높였다.
특히 부드러운 원단과 신축성 있는 와이드 이어밴드를 적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귀 통증이 최소화되도록 했다.
두 제품 모두 100% 국내 생산 중이며 독일 더마테스트를 통과한 안감으로 제작되어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위생적인 개별 포장 시스템을 적용해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임직원·지역사회와 함께한 ESG 활동으로 지속가능경영 문화 선도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지난해 임직원, 지역 사회, 고객과 함께하는 ESG 경영 활동으로 1억 4천만 원 상당의 성과를 거두며 국내 호텔업계에 지속가능경영 문화를 선도했다.
워커힐은 임직원 참여형 SV(Social Value) 실천 캠페인, 지역 상생 프로젝트, 친환경 인증 갱신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호텔 업계에서 모범적인 ESG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워커힐은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임직원 830명이 사내 지속가능경영 문화 조성을 위한 ‘행가래(행복을 더하는 내일)’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헌혈인증 188회 ▲건강걷기 61,373건 등을 기록해 전년 대비 2천만 원 증가한 총 1억 4천만 원 상당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으며 참여 인원은 2023년 대비 4.67% 증가했다.
2021년 도입한 행가래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업무와 일상에서 실천한 SV 활동을 그룹웨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기록하고, 이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 받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임직원들은 적립한 포인트를 사내 카페 이용, 기부 프로그램 참여, 워커힐 상품권 교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워커힐은 올해에도 임직원들이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을 함께할 수 있도록 어스아워(3월), 지구의 날 플로킹(4월), 헌혈(5월), 세계 환경의 날 사회공헌(6월) 등 다채로운 ESG 참여 활동을 계획했다. 이번 행가래 캠페인에서 SV포인트 16만 4천 포인트를 적립해 1등 구성원으로 선정된 이진명 매니저는 지난 1년간 건강걷기 1천3백만 보, 헌혈 인증 18회, 잔반제로 624회, 사회공헌 활동 및 이벤트 5회 참여 등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주목받았다. 이 매니저는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변화를 만들어간다는 점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참여해 내년에도 좋은 성과를 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씰리침대, 팩토리 아울렛 롯데몰 메종 동부산점 신규 오픈
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롯데몰 메종 동부산점에 팩토리형 아울렛을 신규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문을 연 ‘씰리침대 팩토리 아울렛 롯데몰 메종 동부산점’은 약 231m² (70평)의 규모로, 본사 직영으로 운영된다. 이번 매장은 씰리침대에서 선보이는 두 번째 직영 팩토리형 아울렛으로, 수도권 외 지역에서 오픈한 팩토리형 아울렛 매장으로는 첫 사례이다.
롯데몰 메종 동부산점은 영남권 최대 규모의 홈퍼니싱 전문 매장으로, 3개 층에 걸쳐 약 40개의 국내외 리빙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특히 결혼이나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가구 및 인테리어 제품을 한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며, 씰리침대 역시 이러한 접근성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매장에서는 ‘로투스 III', '비너스 II ET' 등 아울렛 전용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리퍼브 제품과 베개, 토퍼 등의 수면 관련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씰리침대 김정민 마케팅 담당 상무는 “영남권 고객들이 씰리침대만의 최상의 숙면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접점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씰리침대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쌍용C&B 코디 마스크, 독감 유행에 12월 판매량 전년 대비 2배 급증 外
기사입력:2025-01-20 09:22:1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654.58 | ▲0.52 |
코스닥 | 774.65 | ▲6.38 |
코스피200 | 351.92 | ▼0.2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1,995,000 | ▼168,000 |
비트코인캐시 | 483,000 | ▲1,900 |
비트코인골드 | 7,405 | ▼55 |
이더리움 | 4,104,000 | ▲44,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590 | ▲350 |
리플 | 3,782 | ▲12 |
이오스 | 951 | ▲6 |
퀀텀 | 4,449 | ▲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2,000,000 | ▼175,000 |
이더리움 | 4,102,000 | ▲4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550 | ▲250 |
메탈 | 1,455 | ▲5 |
리스크 | 1,130 | ▲1 |
리플 | 3,783 | ▲13 |
에이다 | 1,137 | ▲7 |
스팀 | 25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1,930,000 | ▼310,000 |
비트코인캐시 | 481,900 | 0 |
비트코인골드 | 4,320 | 0 |
이더리움 | 4,101,000 | ▲38,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570 | ▲260 |
리플 | 3,783 | ▲13 |
퀀텀 | 4,425 | 0 |
이오타 | 334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