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쿠캣비즈’, 론칭 이후 매출 660%↑ 外

기사입력:2025-01-23 08:29:4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푸드테크 기업 쿠캣(대표 이문주)은 사업자 전용 할인몰 ‘쿠캣비즈’의 매출이 지난 2023년 11월 론칭 이후 660% 성장했다고 23일 밝혔다.

쿠캣비즈는 쿠캣이 사업상 먹거리를 취급하는 고객을 위해 마련한 B2B 온라인몰이다. 사업자등록증을 인증해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B2C 온라인몰인 ‘쿠캣마켓’에서 판매하는 인기 상품을 쿠캣비즈를 통해 상시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달 기준 2600개 업체가 쿠캣비즈를 이용 중으로, 업종별로는 무인점포·슈퍼 등 식료품점의 비중이 44%로 가장 높다. 이어, 일반음식점(28%), 주점(10%), 카페(5%) 등의 순이다. 올해의 경우 이용 업체 수는 최대 1만 개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쿠캣비즈가 이처럼 사업자 고객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원동력으로는 가장 먼저 다양한 상품 구성이 꼽힌다. 쿠캣비즈는 현재 300여 종의 상품을 제공 중으로, 업종별 추천 세트상품도 판매하고 있어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거나 신메뉴를 준비 중인 사장님 고객이 메뉴 테스트 시간과 비용 등을 줄이기에도 용이하다.

구이·볶음·찜, 국·탕·찌개, 분식·튀김, 떡·베이커리·디저트 등 220만 쿠캣마켓 회원에게 검증을 마친 다채로운 베스트셀러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인기 비결 중 하나다. 쿠캣비즈는 회원가입 시 할인 쿠폰과 함께 최대 60%의 상시 할인 혜택을 즉시 제공한다. 여기에, 회원 모두에게 매월 회원등급별 할인 쿠폰과 함께 대량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빠른 배송도 장점이다. 현재 영업일 오전 11시 기준 당일 택배 출고가 진행 중이다. 여기에 더해 쿠캣은 쿠캣비즈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당일 출고 마감 시간 연장 및 새벽배송 도입 또한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용 앱이 있어 스마트폰 하나로 편리한 주문이 가능하다는 점도 돋보인다. 현재 전체 고객의 약 30%가 전용 앱을 통해 간단하게 상품을 구매하고 있으며, 전용 앱 다운로드 수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4개월 간 약 200% 증가했다.

◆스킨케어 토탈 브랜드 ‘센카’ 라인프렌즈(LINE FRIENDS) 인기 캐릭터 BT21과 스페셜 에디션 출시

스킨케어 토탈 브랜드 센카(SENKA)가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퍼펙트 휩 BT21 에디션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2024년 9월 6일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순차 출시될 예정인 ‘퍼펙트 휩 BT21 에디션’은 센카 대표 제품 ‘퍼펙트 휩’ 라인 별로 BT21 캐릭터를 더한 제품이다. 헤어밴드를 착용하고 세안 준비를 마친 BT21 캐릭터가 센카의 생크림처럼 쫀쫀하고 풍성한 2X1) 마이크로뷰티폼으로 즐거운 클렌징 대한 기대감이 가득한 모습을 담았다.

독보적인 생크림 탄력 거품으로 퍼펙트한 클렌징이 가능한 센카의 스테디셀러 ‘센카 퍼펙트 휩 페이셜 워시’에는 코야(KOYA)와 RJ의 모습이, 세안 후에도 촉촉 탱탱한 콜라겐 클렌징을 선사하는 ‘센카 퍼펙트 휩 콜라겐 인’에는 망(MANG)과 치미(CHIMMY)의 모습이, 블랙헤드2)까지 딥클렌징이 가능한 ‘센카 퍼펙트 휩 화이트 클레이’에는 타타(TATA)와 반(VAN)의 모습이, 마지막으로 순하게 진정 클렌징이 가능한 ‘센카 퍼펙트 휩 아크네 케어’에는 쿠키(COOKY)와 슈키(SHOOKY)의 모습이 담겨있다.

센카 관계자는 “이번 BT21과의 협업을 기념하여 센카 퍼펙트 휩 BT21 스페셜 무비를 비롯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퍼펙트 휩의 따라올 수 없는 독보적인 풍성한 생크림 탄력 거품으로 매일 보고 쓰고 즐거워지는 클렌징 타임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수원’ 첫 번째 생일에 초대합니다

MZ세대 놀이터 스타필드 수원이 오픈 1주년을 맞아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레고 전시부터 수준 높은 라이브 공연까지 다채로운 볼거리·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지난해 1월 개장한 스타필드 수원은 오픈 3일 만에 30만 명이 방문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불러 모은 데 이어 1년 만에 약 1,900만 명이 다녀가며 명실상부한 수원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경기도 전체 인구수(약 1,369만)보다 많은 수치로, 우리나라 인구(주민등록 인구 약 5,132만) 3명 중 1명이 스타필드 수원을 찾은 셈이다.

특히, 1년간 스타필드 수원을 찾은 고객 중 절반 이상인 57%가 2030 세대로 나타나 MZ세대 놀이터로서의 명성을 입증했다. 스타필드 수원은 서울 지역 외 최초의 ‘별마당 도서관’부터 MZ세대 인기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파크, 푸드 편집숍 ‘바이츠 플레이스’까지 차별화된 콘텐츠로 MZ세대 고객층의 오프라인 경험을 확장하며 쇼핑부터 체험, 문화까지 일상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놀이 공간으로 각광받았다.

이에 스타필드 수원은 지난 1년간 받은 열렬한 고객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내달 2일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로 1주년 축제 분위기를 한껏 띄운다.

먼저, 오는 2월 2일까지 스타필드 수원 1층 타워 아트리움 일대에서 일상에 창의적 시각을 더한 이색 전시 ‘레고 팬 아트 페어 with 스타필드(LEGO FAN ART FAIR with Starfield)’를 개최한다. 섬세하고 창의적인 브릭 표현으로 레고 마니아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레고 아티스트 33인의 작품 290여 점을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36.80 ▲21.31
코스닥 728.74 ▲4.73
코스피200 336.74 ▲2.2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321,000 ▼599,000
비트코인캐시 661,500 ▲500
비트코인골드 9,025 ▼445
이더리움 4,956,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40,170 ▲170
리플 4,716 ▼1
이오스 1,176 ▼2
퀀텀 4,390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380,000 ▼544,000
이더리움 4,951,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40,160 ▲130
메탈 1,754 ▲4
리스크 1,336 ▲2
리플 4,714 ▼7
에이다 1,466 ▼5
스팀 32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310,000 ▼670,000
비트코인캐시 662,000 ▲1,500
비트코인골드 8,850 ▼500
이더리움 4,954,000 ▲22,000
이더리움클래식 40,260 ▲220
리플 4,714 ▼4
퀀텀 4,391 0
이오타 473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