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고피자, 즉석조리 피자로 현지 세븐일레븐 입점 外

기사입력:2025-03-05 19:08:24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싱가포르 세븐일레븐에 성공적으로 입점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고피자는 싱가포르 세븐일레븐에 자체 개발한 초소형·초저전력 오븐 ‘고븐 미니(GOVEN MINI)’를 도입해 갓 구운 피자를 판매하기로 확정하고 공격적인 시장 확장을 추진 중이다. 올해에만 30개점에 입점 예정이며, 3년 내 싱가포르 세븐일레븐 80개점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싱가포르 세븐일레븐 입점은 고피자가 한국에서 편의점, 영화관 등 다양한 채널과 협업한 모델을 해외 시장에 적용한 사례로, 국내에서 검증된 비즈니스 전략을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특히, 싱가포르 세븐일레븐을 운영하고 있는 DFI그룹은 홍콩, 마카오, 중국 등에도 세븐일레븐을 포함한 광범위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어 매장수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국가 확장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입점을 계기로 고피자는 맛과 품질에 고객 편의성까지 극대화한 신제품 ‘고피자 그랩(GOPIZZA GRAB)’을 새롭게 선보였다.

'고피자 그랩'은 현지 판매가 5.5달러에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는 편리한 슬라이드 타입의 전용 패키지와 사이즈로 제공되며, 주문 즉시 '고븐 미니'를 통해 구워 내 최상의 맛과 품질을 제공한다. 편의점에서도 24시간 뜨거운 피자를 편리하고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싱가포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고피자 그랩’은 매장 당 하루 평균 14개가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창이공항 세븐일레븐 (JEWEL점)에서는 하루 31개가 판매되는 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초기 목표였던 매장 당 하루 6개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로,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 피자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하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 화이트데이 스페셜 케이크 선보여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인천의 델리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특별한 스페셜 케이크를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화이트데이 스페셜 케이크는 프랑스 출신 페이스트리 셰프의 손길로 탄생한 예술적 감각의 디저트로, 순백색의 하트 모양 케이크 위에 정교한 패턴의 화이트 초콜릿이 레이어드 되어 우아함을 연출했다. 순백의 비주얼이 순수한 사랑의 의미를 전달하며 로맨틱함을 더한다.

케이크 속에는 상큼한 딸기 젤리, 깊고 진한 풍미의 말차 가나슈, 그리고 부드러운 바닐라 무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의 향연을 펼친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 델리에서 선보이는 화이트데이 스페셜 케이크의 가격은 65,000원이며, 홀케이크 외에 미니 하트 케이크(18,000원)와 화이트 데이 스페셜 와인 쥬느세콰 로제 크루 (48,000원) 그리고 케이크와 프랄린 초콜릿 4개, 꽃이 함께 준비된 화이트 데이 스페셜 세트도 88,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케이크는 호텔 이스트 타워 1층에 위치한 델리에서 현장 구매 가능하며, 호텔 대표 번호 또는 카카오톡 하얏트 월드 채널을 통해 3일 전 사전 예약 후 현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렉토(RECTO), 2025 봄·여름 컬렉션 출시

브랜드 ‘렉토(RECTO)’가 3월 5일 2025 SS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THE WORDS OF A WARDROBE” 컨셉으로 기획되었다.

각기 다른 시대와 스타일을 아우르며, 옷장 속에는 우리가 지나온 시간과 기억이 깃들어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한다.

렉토의 2025 봄·여름 컬렉션은 우리가 오랫동안 사랑해온 빈티지 아이템들, 부모님의 옷장에서 발견된 패턴 셔츠와 양장 팬츠, 그리고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형태를 유지하는 구겨진 재킷들처럼 각자의 이야기를 품고 있는 옷들에서 영감을 받았다. 렉토는 이번 시즌, 새로운 것과 낡은 것의 아름다운 조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스타일을 제안한다.

80-90년대 하이틴 룩, 레트로 러닝 스타일, 클래식 테일러링, 빈티지 무드 등 다양한 요소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시간이 흘러도 소장할 가치가 있는 컬렉션을 완성했다. 또한, 이번 시즌 컬렉션은 과거와 현재의 경계를 넘나들며, 우리의 기억과 취향이 새로운 트렌드와 만나는 지점을 탐구한다. 이를 통해 렉토는 단지 옷을 넘어, 시간이 흐르고 변하는 패션의 흐름 속에서도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전달하고자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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