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다양한 콘텐츠 경험의 무한 확장을 추구하는 롯데시네마가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의 숏 콘텐츠 <플레이브 ‘대쉬’ 인 시네마> 싱어롱 상영회를 확정하며 데뷔 2주년을 축하하는 인사 영상을 추가 상영한다고 밝혔다.
<플레이브 ‘대쉬’ 인 시네마>는 예매 오픈 직후 폭발적인 팬들의 반응 속에 3만명을 훌쩍 넘는 사전 예매율을 기록했으며 <미키 17>에 이어 실시간 예매율 2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7분 12초 분량의 숏 콘텐츠를 크고 선명한 스크린과 입체적인 음향 시스템을 갖춘 극장에서 상영한 실험적인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플레이브 ‘대쉬’ 인 시네마>를 통해 새로운 영화적 경험을 느낀 팬들은 “가슴이 웅장해지는 대형 스크린과 빵빵한 사운드”, “그동안 이 뮤직비디오를 작은 화면으로만 본 게 속상할 따름”, “플레이브는 크게 볼수록 좋다” 등 폭발적인 호평을 쏟아냈다.
롯데시네마는 끓어오르는 흥을 참기 힘들었다는 팬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3월 14일(금)부터 3월 16일(일)까지 ‘싱어롱 상영회’를 개최하여 흥행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싱어롱 상영회’는 응원봉을 들고 노래를 따라 부르며 마음껏 함성을 지를 수 있어 팬심을 완벽히 저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주차 상영부터 잠실 롯데월드몰 1층 ‘Happy Plave Day’ 팝업에서 공개된 ‘플레이브’의 인사 영상이 더해져 아직 영화를 보지 못한 팬들뿐만 아니라 이미 영화를 관람한 팬들의 발걸음까지 다시 극장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플레이브 ‘대쉬’ 인 시네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본카, "첫차로 중고차 구매 시 ‘가격’보다 ‘차량 상태’ 중시한다"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첫차로 중고차를 고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차량 상태’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불경기 속에서 경제적인 이유로 중고차를 첫차로 선택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이들이 중고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를 파악하기 위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54.4%가 '차량 상태'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선택했으며, 이어 ‘가격’(29.5%), ‘주행거리’(6.2%), ‘브랜드’(5.9%), ‘연식’(3.9%) 순으로 나타났다.
중고차는 같은 차종이라도 주행 이력과 사고 여부에 따라 품질 차이가 크기 때문에 철저한 점검이 필수적이다. 특히, 첫차 구매자는 자동차에 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성능과 안전성이 검증된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차량 상태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으면 예상치 못한 지출이 발생할 수 있어, 소비자들은 단순한 가격 조건뿐만 아니라 품질까지 꼼꼼히 따지는 경향을 보였다.
이에 리본카는 소비자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구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특허받은 정밀점검기술 AQI(Autoplus Quality Inspection)를 통해 차량의 주요 항목을 진단하고 있다. 점검 결과는 60페이지 분량의 리포트로 상품 페이지에서 투명하게 공개되며, 첫차 구매자도 차량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첫차로 중고차를 선택하는 주요한 이유로는 ‘초보 운전으로 부담이 적어서’(39%)와 ‘가격이 합리적이라서’(37%)가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초보 운전자는 차량 조작에 익숙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데, 신차보다 가격 하락 우려가 적은 중고차를 선택하면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일정 기간 운전 경력을 쌓은 후 필요에 맞는 차량을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 선택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초보 운전자는 중고차를 구매할 때 차량의 적정 가격이나 상태를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에 리본카는 신차 출고가 대비 성능과 가격을 점수화한 ‘가성비 리포트’를 제공해 차량의 품질과 가치를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차량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소비자도 허위·미끼 매물에 대한 불안감 없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1:1 라이브 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더즌 청약 경쟁률 222.01대 1 기록...코스닥 입성
B2B 비즈니스 혁신 기업 더즌(대표이사 조철한)이 12일~13일 양일간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실시한 결과 222.01대 1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더즌이 3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주 청약이 마무리됐다. 청약 증거금은 약 6,244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청약 건수는 65,551건을 기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앞서, 더즌은 지난 11일 공모가를 9,000원으로 확정한 바 있다.
더즌은 금융 인프라 기반 B2B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업계 최초로 개발한 이중화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용 금융 VAN 사업에 진출하며 금융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후 구축한 금융 인프라를 기반으로 ▲크로스보더 정산 서비스 ▲대출 비교 서비스 ▲인증 서비스 ▲공동주택 ERP 서비스 ▲환전 키오스크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며 사업을 확장해왔다.
더즌은 IPO를 통해 확보한 공모자금을 ▲해외 자회사를 통한 글로벌 사업 확장 ▲크로스보더 결제/자금 해외 핀테크 스타트업 인수 ▲ 환전 키오스크 구입 및 운영 자금 등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더즌 조철한 대표이사는 “더즌의 기업 가치를 긍정적으로 평가해 공모에 참여해주신 많은 투자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회사 설립 이후 고성장을 지속해왔던 것처럼 상장 후에도 적극적인 사업 영역 확장과 글로벌 진출을 통해 글로벌 B2B 비즈니스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더즌은 오는 17일 납입을 거쳐, 2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플레이브 ‘대쉬’ 인 시네마> 싱어롱 상영회 진행 外
기사입력:2025-03-13 22:37:5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66.36 | ▼7.28 |
코스닥 | 734.26 | ▲11.46 |
코스피200 | 340.80 | ▼0.6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3,675,000 | ▲214,000 |
비트코인캐시 | 506,000 | ▼5,500 |
비트코인골드 | 4,609 | ▼4 |
이더리움 | 2,839,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500 | ▲30 |
리플 | 3,547 | ▲4 |
이오스 | 739 | ▲3 |
퀀텀 | 3,182 | ▲1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3,763,000 | ▲327,000 |
이더리움 | 2,843,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570 | ▲120 |
메탈 | 1,094 | ▲4 |
리스크 | 830 | ▲2 |
리플 | 3,550 | ▲6 |
에이다 | 1,092 | ▲6 |
스팀 | 194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3,810,000 | ▲360,000 |
비트코인캐시 | 505,500 | ▼6,000 |
비트코인골드 | 3,980 | 0 |
이더리움 | 2,843,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520 | ▲60 |
리플 | 3,547 | ▲3 |
퀀텀 | 3,180 | 0 |
이오타 | 26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