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솥도시락이 3월 27일 진행된 제14회 ‘2025 사회공헌대상’ ESG- S(Social, 사회)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했다.
‘2025 사회공헌대상’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하는 공신력 있는 시상식이다. 기업과 지역사회가 더불어 상생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모범을 보인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시키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시상은 사회복지, 자원봉사, 지역사회발전, 환경보전, 공유가치 창출(CSV), ESG(E,S,G) 등 총 15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각 부문별로 ▲사회공헌 전략 ▲사회공헌 프로그램 및 실행 ▲사회공헌 성과 등 세부 평가 지표를 기준으로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 브랜드를 선정했다.
한솥도시락은 ▲아동 복지기관 정기 후원 ▲장애인 단체 정기 후원 ▲의료기관 정기 후원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 등 꾸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ESG-S(Social, 사회) 부문에서 수상하며 5년 연속 수상을 달성했다.
한편, 한솥도시락의 사회공헌활동은 “양심 배려 정직”이라는 한솥 ESG 정신을 기반으로 한다. 한솥도시락은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 경영을 지속해오고 있다.
◆아디다스골프, 오리지널스 골프 컬렉션 론칭
아디다스골프가 아이코닉한 오리지널스 트레포일 로고를 필드로 가져와 브랜드의 헤리지티와 정체성을 재해석하며 골프와 패션의 경계를 넘나드는 혁신적인 컬렉션 ‘오리지널스 골프(Originals Golf)’를 새롭게 선보인다.
아디다스는 수십 년 동안 스포츠 분야를 넘어 패션과 문화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발휘해 온 스포츠 브랜드이다. 골프 역시 스포츠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스타일과 트렌드가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 아디다스는 이번 4월 3일에 출시되는 오리지널스 골프 컬렉션을 통해 골프 스타일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반영함과 동시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골프가 지닌 독창적인 문화를 더욱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디다스의 오리지널스 골프가 세상에 처음으로 선보여진 것은 4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85년 버나드 랑거(Bernhard Langer)가 마스터스에서 우승했을 때 오리지널스 골프화를 신었으며, 1988년 샌디 라일(Sandy Lyle)이 마스터스에서 우승했을 때에는 오리지널스 골프웨어를 착용했었다. 이런 위대한 역사와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반영하기 위해 올해 첫 번째 메이저 대회를 기념해 아디다스 PGA 투어 선수인 루드비그 오베리(Ludvig Åberg)가 대회에서 해당 컬렉션을 착용하며 본격적인 오리지널스 골프의 컴백 여정을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 컬렉션은 블루, 화이트, 그린, 옐로우 컬러 조합으로 구성된 감각적인 팔레트가 특징이다. 남성용 대표 상의 아이템으로는 니트 폴로, 솔리드 폴로, 아가일 쿼터 집, 패커블 후드 풀 집 재킷이 있으며, 하의 라인업으로는 3-스트라이프(3-Stripes) 플리츠 팬츠와 오리지널스 아카이브 플래드 팬츠를 선보인다. 여성용 라인에는 프린티드 트레포일 폴로와 플리츠 스커트, 캐시미어 니트 스웨터, 슬리브리스 드레스 등이 전개된다.
◆발렌티노 뷰티, 새로운 글로벌 엠버서더로 나나 발탁
이탈리아 로마의 헤리티지를 담은 꾸뛰르 뷰티 브랜드 발렌티노 뷰티(Valentino Beauty)’가 독보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배우, 나나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하며, 그녀와 함께한 ‘고-쿠션 글로우 핑크 벨벳 에디션’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가수로 출발해, 드라마, 영화 등 다방면에서 재능을 발휘하며,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나나. 당당하고 특유의 세련된 매력을 지닌 그녀는 대담하고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발렌티노 뷰티의 여성상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고전적인 아름다움과 트렌디한 감각을 겸비한 나나는 발렌티노 뷰티의 새로운 얼굴로서,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전 세계에 전달할 예정이다.
공개된 캠페인 화보 속 ‘고-쿠션 글로우 핑크 벨벳 에디션’은 새로운 메종 발렌티노의 로맨틱한 컬러 팔레트를 담은 모브빛 핑크 컬러와 손 끝으로 느껴지는 부드러운 벨벳 소재가 만난 케이스로 출시했다.
마치 원더랜드 속 인형의 집을 연상시키는 듯한 몽환적인 디자인의 이번 한정판 케이스는 발렌티노 뷰티의 상상력을 그대로 담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제14회 ‘2025 사회공헌대상’ ESG-S부문 5년 연속 수상 外
기사입력:2025-03-31 19:5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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