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레고코리아, '놀이에 한 개는 없어' 어린이날 캠페인 실시 外

기사입력:2025-04-17 20:51: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한계 없는 놀이의 즐거움을 알리는 ‘놀이에 한 개는 없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작은 레고 브릭 하나로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어린이가 만든 레고 작품을 실제 옥외 광고로 선보이는 창작 공모전과 레고 놀이의 즐거움을 넓혀주는 인기 제품 기획전으로 진행된다.

먼저 레고코리아는 내달 4일까지 어린이들의 자유로운 창작을 응원하는 ‘레고 플레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만 4~12세 자녀를 둔 부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가 직접 만든 레고 창작품 사진을 레고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의 하이라이트에 공유한 뒤 네이버폼 링크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내달 4일 오전 11시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내달 5일이다.

당첨자 중 가장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한 8명에게는 스타필드 미디어타워에 작품 사진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와 10만 원 상당의 레고 제품이 주어진다. 콘테스트를 가장 널리 알린 참가자 2명과 가족이 함께 레고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 10명에게도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한계 없는 놀이’를 주제로 한 어린이날 선물 추천 기획전도 내달 7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레고 매장에서 열린다. 레고 자체 시리즈인 시티, 닌자고, 프렌즈, 듀플로, 크리에이터부터 인기 IP와 협업한 테크닉, 마인크래프트, 스피드 챔피언까지 대표 제품 10종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제품 테마도 탈 것, 모험, 게임, 역할놀이 등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준비됐다.

이번 ‘놀이에 한 개는 없어’ 캠페인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레고코리아 공식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페·베이킹 식자재 대표 ‘베이킹몬’,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에 입점

외식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은 국내 대표적인 카페·베이커리 식자재 전문 쇼핑몰 ‘베이킹몬’이 식봄에 공식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식봄의 카페 및 베이커리 상품군이 대폭 강화돼 식봄 회원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베이킹몬의 식봄 합류는 최근 ‘밀크플레이션’으로 버터와 치즈 등 유제품 가격이 급등하며 원가 부담이 커진 카페·베이커리 사업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세계적인 유제품 가격 상승의 여파로 버터의 가격은 1년 전보다 23.8%, 치즈는 30.5%나 올랐다.

실제로 베이킹몬이 식봄에 입점한 후 3월 기준 식봄에서 식자재를 구매한 카페·베이커리의 수는 전월 대비 13.4% 증가했고 거래액은 24.8%나 늘어났다. 구매자도 늘었지만 평균 거래액 역시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이다.

베이킹몬은 베이커리 식자재를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쇼핑몰로 기존 유통사였던 푸드레인, 디보트 등에 이어 새롭게 합류했다. 식자재 공급처가 확장되면서 카페 및 베이커리 운영자들은 더욱 폭넓은 제품군을 식봄 한 곳에서 간편하게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식봄은 카페·베이커리 외에도 채소(싱싱이음, 성원푸드, 야채온 등)와 축산(미트클럽, 한올미트 등), 배달용기(백만상회, 용기의신, 퍼줌팩 등) 각 분야 전문 유통사들과 협력하며 외식 사업주들을 위한 통합 식자재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강화해 가고 있다. 특히 배달용기는 지난달 구매자 수가 1년 전보다 148%, 거래액은 208%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더핑크퐁컴퍼니, 2024년 중화권 유튜브 조회수 5억 7000만 뷰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중화권 시장에서 강력한 IP(지식재산권) 파급력을 기반으로 현지 사업 확장에 본격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2024년 기준 더핑크퐁컴퍼니의 중화권(중국어 간체, 번체) 유튜브 채널 연간 조회수는 5억 7000만 뷰로, 전년 동기(2억 7000만 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중화권 전체 유튜브 누적 조회수는 23억 회에 달한다.

이번 성과는 글로벌 IP ‘핑크퐁’, ‘아기상어’뿐 아니라, 2023년 9월 중화권 시장에 론칭한 ‘베베핀’ 채널의 가파른 성장세가 견인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생활 밀착형 싱어롱 뮤지컬’을 컨셉으로 제작된 베베핀은 3D 애니메이션 기술력에 기반한 뛰어난 영상미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 따뜻한 감성의 스토리텔링으로 가족 단위 시청자들의 폭넓은 공감을 얻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중화권에서의 IP 인기를 기반으로 현지 오프라인 사업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우선, 홍콩 내 8,200여 개 객실을 보유한 ‘리갈 호텔 인터내셔널’ 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홍콩 도심의 ‘리갈라 스카이시티 호텔’에서 아기상어 패키지를 출시한다. 3.5m 높이의 초대형 아기상어 포토존부터 아기상어 테마 스위트룸, 키즈 F&B 메뉴, 생일 패키지, 어메니티 등을 선보이며 호텔 전반에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3.42 ▲13.01
코스닥 717.77 ▲6.02
코스피200 328.35 ▲2.0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734,000 ▲457,000
비트코인캐시 486,100 ▼300
이더리움 2,287,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3,150 ▲240
리플 2,988 ▲9
이오스 943 0
퀀텀 3,009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796,000 ▲513,000
이더리움 2,286,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3,160 ▲180
메탈 1,171 ▲1
리스크 760 ▲2
리플 2,989 ▲9
에이다 895 ▲5
스팀 21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820,000 ▲490,000
비트코인캐시 485,000 ▼400
이더리움 2,285,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3,230 ▲280
리플 2,988 ▲11
퀀텀 2,999 0
이오타 24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