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학기는 ‘우공비와 함께 신나는 공부’ 컨셉으로 여름을 맞아 배를 타고 항해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표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키를 잡고 배를 조종하는 라이언, 튜브를 타고 물놀이하는 어피치 등 캐릭터들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도서 곳곳에 담아 신나는 2학기에 대한 기대감을 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생들이 초등 우공비를 통해 보다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도 선보인다. '우공비 공부카드'를 전 학년, 전 과목 교재에 수록해 학생 스스로 재밌게 학습 내용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공부카드 앞면에는 단원별로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핵심 낱말, 개념, 용어를, 뒷면에는 뜻을 적어 의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과목 별로 각기 다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제작되었으며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모든 과목의 공부카드를 모아 친구와 함께 퀴즈 게임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친구에게 응원 메시지를 쓰고 선물할 수 있는 열공 응원카드, 미로찾기 등 잠시 쉬어가는 ‘펀 타임(Fun Time)’ 을 수록해 학생들에게 공부 의지를 심어주는 동시에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초등 우공비는 이미지로 개념을 쉽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다양한 문제 풀이를 통해 시험 대비까지 가능한 참고서다. 교과서 개념과 원리를 완벽히 이해할 수 있는 '진도비법책', 각종 시험을 대비해 다양한 문제가 수록된 '시험비법책', 상세한 풀이와 정답이 정리된 '비법풀이책'으로 구성됐다.
장정화 좋은책신사고 마케팅 본부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마린테마와 더불어 우공비 공부카드, 열공 응원 카드 등 풍성한 학습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며 "좋은책신사고는 학생들에게 공부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한 콘텐츠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여 카카오프렌즈와 매 학기 새로운 컨셉의 초등 우공비를 출시해 학부모와 학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